EBS 60분 부모 : 행복한 육아 편
EBS 60분 부모 제작팀 지음 / 경향미디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60분 부모>는 이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겐 필히 시청해야할 프로그램 제목이거나 혹은 꼭 읽어야할 책 제목으로 다가오지 않나 싶다. <60분 부모>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책들을 몇 권 읽었는데도 이 책이 출간되자 또다시 읽고픈 마음이 생기니 말이다. 이책이 눈에 더 띄었던 점은, 육아에 대해서 총망라하다시피 다루어놓은 책이라는 사실이다. 육아서와 교육서를 나름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차례를 보니 놓쳤던 부분들도 눈에 띄어 더더욱 읽고 싶었던 것!!

 

EBS에서 기획한 책이니만큼 각 분야별 대표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정보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교육서로서의 영어교육, 경제교육, 예체능 교육, 독서법 등을 시작으로~, 올바른 훈육법과 생활 속 정리법, 엄마.아빠 스스로 자신을 되짚어보기, 키 키우기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 아이들 잠과의 관계, 아이의 척추 건강, 시력 건강 등 신체 건강에도 한 챕터를 할애하여 알찬 정보를 들려준다. 또한  두뇌 건강을 위한 음식과 숙면, 관련환경 등과 감기, 잘못된 식습관, 아토피 피부염, 변비까지도 살펴 볼 수 있는 책이다.

신체건강 뿐만아니라 우리아이들의 문제행동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는데, ADHD, 틱 증상 외에도 형제자매간의 갈등 대처법을 알려주고 있어 아이를 둘 이상을 키우는 부모에겐 필독 할 만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육아법과 노하우 등을 담아 놓은 책으로~ 육아백과사전 같은 느낌?^^*

 

이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책이 있었다. 아이들이 다쳤을 때 응급처치에 관련된 응급상식을 알려주는 책인데, 그 책과 비슷하단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물론 여기서 비슷하다는 것은 책 내용이나 디자인이 아닌 이 책이 지닌 '궁극적 의도'이다.

응급처치에 관한 책은 늘 책장이나 손에 쉽게 펼쳐볼 수 있는 가까운 곳에 두고서 가끔씩 꺼내보기도 하고 아이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필요한 정보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보니 가정마다 한 권 정도는 필히 가지고 있을법한 책인데, 이 책 <EBS 60분 부모-행복한 육아편> 또한 마찬가지 이유로~ 머리맡에 두고 틈틈히 읽고 살펴봐야할 책이 아닐까 싶다. 바로 우리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말이다. 

 

다 읽고나서 리뷰를 쓰는 지금 별을 네 개로 할까 다섯 개로 할까~ 살짝 망설였다. 기존 육아서나 교육서를 많이 읽은 부모라면 그 책에서도 읽었던 내용들과 겹치는 부분들이 적지 않을듯해서 어느 정도는 약간 아쉽기도 한데, 그럼에도 별을 다섯 개를 한 건~ '육아 고민 해결!'이라고 쓴 띠지의 글처럼 왠만한 육아고민에 관한 그 해결 지침을 담고 있기에~ 이제 막 육아교육서를 읽는 부모들에겐 참말 알토란 같은 책이 될거라는 것과, 육아교육서를 읽고난 후가 그렇듯이 실행이 안되서 도루묵 되기 쉬운데, 짧막하면서도 요지를 콕콕 짚어 놓은 본문의 글들은 이 책 한 권만으로도~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거나 새로운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끌어주는데 한 몫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