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 5년 후 - 정상에 선 사람들이 밝히는 ‘5년 전략’의 비밀
하우석 지음 / 다온북스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올 해 들어서 2년여에 걸쳐 무언가를 시도하려고 했던 일에 대해 시작점을 찍으려고 한다. 시작점을 찍으려고 마음 먹기 전에는~ 나이 탓도 했고 경제력도 탓했고 물론 변변치 못한 재능도 탓하면서 차일피일 미루었다고 해야 할까? 혹은, 아직은 뭔가 손에 확~ 잡히지 않고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듯한 구상들로 인해 쉽게 시작할 수 없었던것도 같다. 하지만 결정을 내린 지금~ 이 책은 내게 정신적으로 강한 무장(?)과 한번 자신있게 부딪혀보자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 책이다. 그래서 이뿐 책!ㅋㅋ 정말이닷!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크고 담대한 목표를 세우고, 내 모든 에너지를 집중해 일로매진해 나갈 때 비로소 인생의 전략은 완성 된다. 이 수립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가장 최적의 시간이 곧 '5년'이다. - 7쪽
저가가 5년이라는 시간을 언급한 이유다. 최적의 시간 5년.......
그럼 내가 시작하려고 하는 일이~ 올 해를 시작점으로해서 나의 인생 5년후는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책을 읽는내내 이책은 나로하여금~ 시작은 어떻게 해야하고 전략 구성은 어떠해야하며 내가 꿈꾸던 그 꿈의 최고 위치가 완성되기까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 등을 구체적으로 적고 있어 큰 도움을 주었다. 또, 나의 5년 후를 상상해보는 것 또한 얼마나 의미있는 일인지, 꿈을 이루기 위한~ 성공에 대한 나의 생각과 내가 생각하는 '의미있는 삶'에 대해서, 그런 삶의 장애물에 대해서 조목조목 질문을 던져 놓아, 읽는동안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했다.
꿈을 꾸기만 하면 안 된다.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결정적인 아이디어, 즉 상상력이 필요하다. - 80쪽
당신에겐 남다른 재능이나 특기, 잠재력 또는 흥미가 있을 것이다. 과연 그런 남다른 것들이 당신의 삶을 이끌고 있는가? 만일 그렇지않다면 주저 없이 삶을 재구성해야 한다. - 187쪽
저자가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상상력이다. 그 상상력으로 주어진 아이디어가 이왕이면 정보에 따른 구체적인 상상력이라면 더욱 좋을것이다. 그리고 그 꿈이 나의 재능이나 흥미, 잠재력이 바탕이 된 것이라면 저자의 말대로 더이상 그 자리에 안주하려고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전략을 짜고 도전해서 성취하라고~~ 읽는 독자의 마음을 마구 두드린다.
이렇듯 책 속 내용의 가장 커다란 획은, 변화없는 삶과 안식보다는~ 인생의 변화를 꿈꾸는 것과 내 인생의 전략을 세우고 '독한 놈 마인드'(저자는 가슴은 뜨겁고 머리는 차가운, '따뜻한 독종'이라는 표현을 하고 있다)로 자신의 원하는 꿈(성공)을 향해 나아가도록 줄곧 이끌어주는데 있다.
어찌보면 자기계발서들이 그렇듯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듯한 것들로 채워져 있다 싶지만, 저자 자신의 직접적인 체험과 주변에서 겪은 일화들을 통해 생생하게 가슴으로 전달 되는 글이다보니~ 마지막 페이지까지 저자의 진정성이 듬뿍 느껴져서 읽는내내 무척 고무되도록 해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