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운이 항상 따르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 운 좋은 사람들의 아주 사소한 습관들
마크 마이어스 지음, 김선형 옮김 / 페이퍼스토리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만 보고는 처음엔 별로 와닿지가 않았다. 운이 좋다!라는 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 말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이 책을 손에 들게 된 이유는 책소개에 쓰여진 '행운은 우연이 아닌 행동의 결과물이다'라는 글 때문이다. 행운을 불러오는 이유가 다름아닌 그러한 행동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란 말에 공감을 해서다. 또하나 저자 마크 마이어스의 책이란 사실도 이 책이 깃털처럼(?) 가볍기만한 계발서는 아니지 싶단 생각이 들어서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세상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살아가는 세상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는 무척 중요할 수밖에 없다. 친해지거나 상대방을 잘 알게 되면 사소한 잘못쯤은 이해하기도 하고 덮어버리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는 사람에게는 무척 냉담해지는게 인지상정 아니겠는가!
내가 아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나 자신이 어떠한 모습으로 비춰지는지, 그리고 혹 부정적이었다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어떻게 하면 관계 회복과 함께 나를 충분히 도와줄 가치가 있는 사람으로 확신시킬 수 있는지를 되짚어보게 만든 이 책은, '행운을 만든다'라고 표현한 저자의 말에 공감하면서 흥미롭게 읽었다.
행운을 원한다면 행운이 따를 행동도 병행해야 한다. 바로 '행운 습관'이다.
자~ 이제 이 책은 어떤 행동들이 '행운 습관'인지를 아주 자세히 나열하고 있다. 여러가지 예화들과 일화들을 통해서 더욱 솔깃하게 말이다. 모두 3챕터로 나눠서 첫번째 장에서는 '노력과 행운의 차이'를 확실하게 일러준다. 우리들은 흔히 노력하면 노력한만큼의 기회가 주어지고 댓가가 주어질거라고 믿는다. 이또한 전혀 틀린 말은 아니란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노력을 열심히 했지만 결과론적으로 그만한 성과가 주어지지 않을 때도 적잖이 많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모두 다 행복해지거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열심히 일한 뒤 행운이 저절로 따르기만을 기다리기 때문이다. 열심히 일하면 자동적으로 성공하리라고 믿는 것이다.'라고........
저자는 기회가 와도 발견하지 못하고 그것을 이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하고 행운이 따르지 않는다고 말한다. 기회는 그사람의 행동에 따라 더욱 더 자주 올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음을, 또 내게 온 기회를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삶을 살아갈지 실패의 삶을 살게 될지 그렇게 나뉘게 된다는걸 말하고자 한게 아닌가 싶다.
본문에는 행운습관을 기르기 위한 여러가지 비결과 비법등을 나열하고 있는데, 변명하지 않는 인생을 사는 자기 훈련법, 원한을 품지 않게 마음을 다스리는 법, 역효과를 가져오는 칭찬, 똑똑한 척하지 않고 자신을 똑똑하게 보이는 비결 등등 좀 더 현실적인 상황에서 나의 상황을 짚어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도록 꼼꼼하게 일러준다.
챕터 2장 '99%의 노력을 100%의 성공으로 바꿔주는 행운의 비밀'에서는~ 열심히 한 노력에서 단 1%가 필요한 성공의 기회를 어떻게 잡느냐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노력 습관'과 '행운 습관'이 어떻게 다른지를 제시한다. 마지막 장은 그래도 가끔 찾아오는 불행에 대해서 어떤 자세로 대처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이 3장에서는 불운이 닥쳤을때 판단력의 중요성을 말하고, 부적절하게 행동하므로써 더욱 불행을 자초하면 안된다는 것과 불행 또한 또다른 행운이 될 수도 있음을 믿고, 실망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아야 된다고 말한다.
이 책은, 매 챕터마다 상황에 따른 행운습관들을 세세하게 일러주고 있으며 또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를 조목조목 제시하고 있어서그런지, 그냥 읽고 마음으로만 공감하고 덮게 되는 책이 아닌 실천에 옮겨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라고나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