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땅꽁 왕자의 키크기 프로젝트
박정수.조애경 지음, 이정욱 그림 / 꿈소담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라면서 체중과 키가 표준치에 늘 미달이였던 아이 때문에 걱정이였습니다. 재작년 가을 지나서부터 갑자기 쑤욱 자라더니 현재 키는 평균치에 어렵사리 도달하기는 했는데, 몸무게는 여전히 남자아이 평균에서도 한참이나 모자르다보니 그 또한 걱정이 앞섭니다. 어느 정도 몸무게가 나가야되지 않을까? 그래야 또 키가 자라는게 아닐까?. 말라서 키가 안자라면 어쩌나... 이런 저런 생각들 때문에 말이지요. 
아직 어려서 자신의 키나 몸무게에 대해 별로 관심 없는 우리아이는,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려하고, 잠 또한 없는 아이라서 항상 "일찍 자야지, 키가 크지~!"란 소리를 몇 번 들어야 침대에 눕습니다.  

이번에, 소담주니어에서 나온 이 책을 보고 눈이 번쩍 뜨였던 것은, 엄마가 잔소리처럼 늘 얘기하는 것보다... 아이가 직접 책을 읽고나면, 스스로 건강을 지켜가면서 키가 쑥쑥 자랄 수 있는 방법을 배우지 않을까란 생각 때문이였네요
우선, 만화형식을 취한 만화학습서라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처음엔 제목만 보고 별 관심을 보이지 않았는데, 제가 읽는걸 보더니 만화라는 걸 알고는 엄마가 다 읽기도 전에, 들고가서 먼저 읽더니, 제가 다 읽고 난 뒤에 또 한번 읽었답니다. 
이야기를 참 재미있게 풀어 놓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서 좋고, 읽으면서 성장(키)에 관한 몰랐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키를 잴 때 아무때나 측정하는게 아니라는 것, 키는 특히 유전적 요인이 크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었는데, 키를 결정짓는 요소에서 유전은 23% 정도란걸 알았네요, 수면에 좋은 음식도 알게되어 참 좋았습니다. 우리아이는 다 읽고 나더니, 책 속에서 읽다가 궁금했던 내용을 되묻기도 하고, 밥을 먹을때는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기도 하네요. 

키가 커야만 왕이 될 수 있는 어느 왕국. 형들은 키가 큰 반면 막내인 왕땅꽁 왕자는 키가 작아서 고민인데, 그 왕땅꽁 왕자의 왕위 계승을 위해 지구에서 날아(?)든 두명의 의사와 함께 하는, 키크기 프로젝트! 
유머러스한 표현이 많아서 즐겁게 읽히는 책으로, 그 프로젝트에 따라 성장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정보, 수면과 성장의 관계, 키가 쑥쑥 자라게 해주는 영양소와 키를 크게 하는 식생활 습관, 키를 키울 수 있는 여러가지 운동과 반대로 키가 자라지 않게 하는 운동, 키 크는 자세 등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성장치료에 대한 부분도 살짝 다루고 있구요.
그 중에서 우리아이가 곧잘 보는 페이지는, 키 크는 체조!!
가끔 밤에 잠자기전 한번씩 따라해 보기도 하는데, 어른들 스트레칭 하듯이 하는 모양새가 귀엽기도 하고 우습기도 하지만, 그래도 스스로 관심을 기울이고 열심을 내니 참 좋네요.

 
키 크는 체조를 알려주는 페이지... 몇 번 해보더니만 어떤 것은 외웠는지 차를 타고 가는데 차 속에서도 이것 저것 간단한 체조를 합니다. 소개된 체조 중에 간단간단한 체조들도 많아 외우기 쉽고 왕땅꽁 왕자의 귀여운 모습이 함께 그려져 있어 보는 재미도 있어요.^^ 


'바람 자세'와 '맷돌 돌리기' 체조를 책을 보고 따라해 보는 중!! 

이렇게 책 속에서 읽은 내용, 꼼꼼히 체크하고(수면, 영양, 운동, 자세 등등), 체조도 열심히 따라하다보면, 아이 성장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부모를 위한 가이드북>은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읽고나서 우리아이에게 맞는, 아이 성장을 위한 좋은 지침을 해줄 수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