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80가지 이야기 - 전래동화 구연동화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세상모든책 편집부 엮음, 이시현 그림 / 세상모든책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이나 낮에 듣는 이야기도 물론 재미있지만 밤에 잠들기 전 잠자리에서 듣는 이야기는 편안한 마음으로 온통 이야기에 집중해서 듣게되니 참말이지 꿀맛이 아닐까~^^. 어렸을 적에 무서운 이야기를 참 좋아했었는데, 아버지가 무서운 이야기를 해주실 때면 땀이 뻘뻘 나는데도 이불을 콕 뒤집어 쓰고서 어찌나 재미있게 들었던지... 지금도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하다. 특히 도깨비가 나오는 이야기에 쏙 빠져 들었었는데....^^ 

그렇게 재미있는 옛이야기가 잔뜩 실려 있는 책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80가지 이야기>는 전래동화를 제목처럼 무려 80가지나 담아 놓은 책이다. 그 구성을 살펴보면 이 한 권에 전래동화전집 한 질 만큼의 양이 담겨있다고 해야겠다~.^^  웃음, 지혜, 효, 사랑, 도깨비와 귀신, 고향의 전설, 동물, 꽃, 물음표가 숨어있는 이야기로 주제를 나누어 80가지 옛이야기를 담았기에 그 날 그 날, 골라서 읽어주는 맛도 있으며, 더우기 이 책에는 구연동화의 맛을 살려 읽을 수 있도록, 필요한 상황 제시문이 각각 이야기마다 상황에 따라 적혀 있어서 그 지시에 따라 읽어주다 보면 무척이나 재미있어 하는것 같다.  아무래도 그냥 읽어주는 것보다 훨씬 실감날테니 말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만큼은 꼭 그렇게(구연해서) 읽어달라고 주문(?)을 한다. 적혀있는 그 제시문대로 그렇게 읽어달라고...^^  그러고보면, 전래동화의 묘미야말로 구연동화랑 더 없이 척~맞아 떨어지는듯 하다.   

본문에 실려 있는 80가지 이야기들 중에는, 물론 익숙하게 들어 왔던 전래동화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옛이야기들도 많았는데, 그 중 고향의 전설이 담긴 옛날이야기 편에 실린 이야기들 (고양산, 백령도, 쌀바위, 미인폭포, 말죽거리, 왕십리, 아차고개, 용궁샘, 해인사, 동래온천)은 우리아이가 특히나 좋아하고 재미있어 했다. 지금도 지명이 남아 있는 곳이다보니 더욱 흥미진진하게 느껴지지 않았나란 생각을 해본다. 
또, 애틋한 사랑을 주제로 다룬 이야기들 중에는 선덕여왕와 지귀, 온달 장군과 평강 공주,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 아사달과 아사녀, 서동과 선화 공주, 연오랑과 세오녀 등등 삼국유사에 담긴 이야기들도 많다보니 이렇듯 다양한 구성으로 엮어져 있어 더욱 알찬 느낌을 주는 책이다. 

잠들기 전 5분... 한 편의 이야기로 아이의 상상력도 자극하고, 감성도 풍부해질 것이며, 바른 가치관을 키워줄 수 있는 책! 이 책은 침대 머리맡에 놓고서 잠들기전 두고두고 읽히기 딱 좋은 책이지 않을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