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1%가 되는 공부비법 - 배수강 기자가 취재한
배수강 글, 강신호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제목만 보면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서라고 생각하기 쉽겠다. 하지만 이 책은 초등 중학년이상의 아이들을 위한 학습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딱 고만한 아이들이 읽기 쉽게 적당한 글자 크기와 본문 중간 중간에 재미있는 삽화가 들어 있으며 전혀 지루함 없이 읽어나갈 수 있는 책이다. 아니 어쩌면 지루할 틈이 없을 수도 있겠다.  공부비법을 알고자 하는 아이들이면 이토록 가득~ 그것도 중요 과목들만을 다루지 않고 여러방면에서의 활용법과 학습법 가이드로 알차게 채워 놓은 책이니 말이다.  

누구든지 상위 1%가 되는 공부비법이 있다면 그 비법을 배우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저자는 본문에 앞서 적고 있는 저자의 글에 공부 비결에 정답은 없다고 말한다.  그러면 제목과 다르지 않느냐고? 고개를 갸웃할 수도 있겠지만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 정답은 없을 수 있지만 최상의 공부를 할 수 있는 많은 비법들은 만날 수 있게 되니~ 맞는 제목이지 싶다~^^.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부짱 친구들의 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주고 이 책을 읽을 아이들에게 자신에게 적합한 공부법을 찾게 도와주고자 책을 펴냈다는 저자의 말처럼 아이들이 읽고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게 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 될것이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수학, 영어, 과학, 논술, 한자, 체험학습 부분 공부짱인 아이들의 공부비법과 수업짱인 선생님들의 학습법, 또 학업성취도평가 준비법까지 곁들어져 있다.  학업성취도평가 예시문항을 출제한 선생님들의 조언이니 더욱 알찬 느낌이든다.  여러 비법들 중에서 특히 나를 사로잡은 것은 박물관 학습법과 학습만화 활용법 그리고 동시로 국어공부하는 방법이다.  체험을 중요시 하는터라 어떻게 하면 더욱 톡톡 튀는 박물관 학습이 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참 좋았으며,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그 책을 활용해 줄 수 있는 방법과, 그리고 요즘 엄마인 내가 푹 빠져있는 동시로 국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게 되었으니... 읽으면서 손뼉을 치며 좋아라 했다~ㅎㅎ.    

앞서 이 책이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서는 아니라고 했지만 이 책은 분명 학부모가 읽어두어야만 할 책이기도 하다.  본문에도 학부모에게 각 과목별, 상황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지를 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공부짱인 아이들의 공부비법을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가 알고 있다면 훨씬 아이를 쉽게 리드할 수도 있을 테니까~^^.  그리고 이 책은 한 번 읽고 덮어둘 수 없는 책이기도 하다. 초등중학년이상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유아를 둔 부모님은 물론이고 아이 고등학교때까지 어떻게 이끌어주어야하는지도 알려주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좋은 학습법도서로 이 책이 내 아이에게는 물론이고 많은 아이들에게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비법을 찾게 해주는데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