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성규
시카코 화이트삭스와 에인절스전에서 엄청난 오심이 나왔다. 애꿏게도 그 오심은 승패를 결정하는 역할을 했기에 더 논란이 되었다. 그 얘기를 하던 이성규 해설위원, "그건 정확한 오심이었어요"

이성규는 투수가 스트라이크만 몇번 꽂아넣으면 이딴 소리를 한다.
"오늘 이 선수 공 좋네요!"
정규시즌 중 김병현이 스트라이크를 두어개 던지니까 같은 얘기를 했다.
"공 좋아요. 오늘 일 내겠어요"
그날 김병현은 4회 대량실점을 하고 말았다.

애틀란타와의 디비젼시리즈 4차전, 브랜든 배케가 마운드에 섰다.
"배케 선수, 오늘 공 아주 좋은데요"
배케는 그날 5실점하며 물러났다.

그래서 난 오늘 배케의 공을 이성규가 또 칭찬했을 때, "한 5-6점 주겠네" 했다. 그런데 오늘은 정말로 배케가 잘 던졌다. 5와 3분의 2이닝 1실점의 호투. 그래도 이성규에 대한 불신을 거둘 수가 없다. 맨날 헛소리만 하는 이성규, 왜 그는 내가 보는 경기마다 해설을 하는 걸까.

2. 창과 방패
창과 방패가 싸우면, 야구에서는 방패가 이긴다. 특히 포스트시즌은 투수놀음이라, 확실한 선발진이 있는 팀이 유리할 수밖에. 대표적인 창인 보스톤은 매니와 오티스 두 거포가 나름의 활약을 했지만, 쉴링과 페드로가 있던 지난해와 달리 투수진은 정말 포스트시즌에 올랐다는 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부끄러운 수준이었다. 클레멘트는 커브스에 있을 대의 모습이 전혀 아니었고, 웰스는 전성기를 한참 지났다. 아로요는 난타당했고, 공이 느려 언제나 신뢰가 안가는 웨이크필드도 정규시즌의 상승세를 이어주지 못했다. 반면 휴스톤은 오스왈트, 클레멘스, 페티트의 막강 삼총사가 빛나는 투구를 하면서 첫 월드시리즈 진출의 꿈을 이뤄가고 있는 중이다. 휴스톤보다는 못하지만 아메리칸리그에서도 한 방패 하는 화이트삭스가 이길 것으로 보여 월드시리즈는 방패간의 전쟁이 될 듯 싶다. 가르시아, 콘트레라스, 벌리, 갈란드 VS 휴스톤 삼총사. 투수진의 백미가 뭔지 보여줄 듯하다.

3. 두산 VS 삼성
한화가 지쳐서 그런지 두산과 한화의 싸움은 애와 어른의 싸움 같았다. 두산은 경기 승패보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검하는 듯했고, 한점도 안주면서 시리즈를 끝냈다. 하지만 과연 삼성은 달랐다. 정규리그 1위팀답게 저력이 있었고, 특히 오승환의 호투가 눈이 부실만큼 훌륭했다. 다만 그를 너무 혹사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브래드 리지를 2이닝 이상 던지게 하지 않는 휴스톤을 본받을 필요가 있다. 18회 연장까지 가는 경기에서도 리지는 단 2이닝을 던졌을 뿐이다. 근데 오승환은 이틀간 5이닝이라니, 좀 심하지 않는가.

어제 경기에서 삼성과 두산이 싸울뻔한 일이 있었다. 양팀 벤치에서 우르르 뛰어나왔는데, 문희성이 싸움을 말리는 광경이 눈에 띄었다.
"맞아, 두산에는 문희성이 있었지"
야구에선 키값을 못하지만 195센티의 큰 키에 한방을 가진 문희성의 존재는 무척이나 위협적이었다.
'싸우면 두산이 이길거야'

이런 생각을 하며 야구를 보니까 좀 있다가 양준혁이 카메라에 잡힌다. 머리가 하도 커서 맞는 헬멧이 없다는 양준혁,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메이져리그급의 힘있는 스윙을 한다는 그가 있는 한 삼성도 싸움에서 밀릴 게 없었다. 어맛, 내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거야? 잔인해서 k1도 못본다는 사람이 양준혁과 문희성이 싸우는 상상을.....^^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날개 2005-10-17 22: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하하~ 오늘 왜 이렇게 웃기세요..^^
숨쉬기운동이랑 줄넘기만 하지 마시고, 님도 운동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하면 상당히 빠져들 타입 같은데..
배드민턴 추천합니다.. 동네에서 하는 길거리 배드민턴 말구요, 배드민턴장에서 정식으로 하는거요.. 무지무지 재밌답니다..(사실은 제 인생에 숨쉬기운동 외엔 없을거라 생각했다가 배드민턴에 푹 빠져버렸다는...^^ 누구를 더 끌어들일까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흐흐~)

니콜키크더만 2005-10-18 1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개님/웃기긴요^^ 그냥 느낌을 담담히 썼답니다. 배드민턴 재밌는 거야 알지만, 주변에 마땅히 칠만한 곳도 없구요.... 님은 근처에 경기장이 있나봐요?

날개 2005-10-18 16: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처 스포츠 센터에 배드민턴 하는 곳이 있어요..^^ 거의 동호회라고 봐도 좋을 듯..
대부분이 몇 년씩 하신 분들이라 엄청 잘 하시더라구요..(전 초보라 쩔쩔맨답니다..ㅎㅎ)

니콜키크더만 2005-10-22 1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개님/배드민턴은 실내라야 하지요... 음, 그런 곳이 주위에 있다니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