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스토리 - 어떻게 가난한 세 청년은 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무너뜨렸나?
레이 갤러거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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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를 통해 사람들은 호텔 숙박비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기존의 관광 산업이 미치지 못한 곳에 위치한 '누군가의 집'에 머물 수 있었고, 그곳에서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었다. 숙소 리스트와 게스트 수의 증가는 점점 불이 붙기 시작했다. 게스트 어라이벌은 1억 4000만 개로 급증했고, 기업가치는 2017년 초에는 300억 달러에 도달했다. 그럼에도 에어비앤비는 숙박 시장 전체로 볼 때 아직은 인지도가 낮고, 확실히 고객들에게 침투가 덜 되어 있다. 그래서 대다수의 기업 분석가들은 이 회사가 지금보다는 몇 배나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 '프롤로그' 중에서

 

 

세계 최대 숙박 공유 플랫폼 업체의 탄생 스토리

 

저자 레이 갤러거는 미국의 종합 경제지 <포춘Fortune>의 부편집장이자 '포춘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의 공동 의장으로 <포춘>이 발행하는 '40세 이하 경영자 40인'의 책임 편집장을 맡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40세 이하의 경영자들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세 명의 가난한 청년이 집세를 마련하기 위해 '에어비앤비'를 창업한 뒤 기존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흔들고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여정에 주목했고, 이를 책으로 출간해 미국 아마존 경제경영 분야의 베스트셀러에 올렸다.

 

이 책은 창업 10년 만에 기업가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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