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임수
샤를로테 링크 지음, 강명순 옮김 / 밝은세상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침입자가 바로 옆에 있었다. 식당 문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온 게 분명했다. 누군가 주방문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왔을 거라 단정한 것도 실수였다. 허술한 주방문이 늘 마음에 걸렸기 때문이지만 식당에도 정원으로 통하는 유리문이 있다는 사실을 간과했다. 침입자는 식당 유리문을 깨고 집안으로 들어온 게 분명했다. 현역 시절 신입 경찰들을 교육할 때 첫 번째로 강조하는 수칙이 바로 '섣불리 단정하지 말아야 한다'였다. 섣부른 오판이 경찰 본인은 물론 시민의 목숨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는 만큼 침착하고 면밀하게 따져보고 나서 행동해야 한다는 뜻이었다. 리처드 린빌은 평소 자신이 늘 강조했던 수칙을 어기는 바람에 끔찍한 순간을 맞게 되었다. 다시 한 번 침입자의 무쇠 같은 주먹이 어깨를 가격하는 순간 그의 무릎이 저절로 꺾어졌다. 뒤이어 관자놀이를 향해 주먹이 날아들었다. - '2014년 2월 22일, 토요일' 중에서

 

 

은퇴한 노형사의 죽음에 얽힌 비밀

 

소설가 샤를로테 링크는 작가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10대 때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크롬웰의 꿈, 또는 아름다운 헬레나>를 1985년 발표하며 작가로 데뷔했다. 그녀의 소설은 현재까지 독일 내에서만 2,400만 부가 넘게 판매되었고,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독일에서는 국민작가로 불릴 만큼 높은 인기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다수의 소설이 드라마로 제작되어 최고의 시청률을

 

 

 

 

은퇴 경찰관 리처드 린빌의 모범적인 삶의 이면에 부도덕한 비밀이 숨겨져 있었듯이 내성적인 딸 케이트의 이면에도 사려 깊고 치밀한 면모가 숨겨져 있었다. 책임감이 투철했던 케일럽 헤일 반장이 알코올중독자라는 사실과 장래가 촉망되던 제인 스캐핀 여형사가 개인적인 복수를 위해 경찰 신분을 이용했던 점들은 결국 인간을 단편적으로 이해해선 안된다는 교훈을 준다. 즉 사람의 얼굴은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닌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