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자수 수업, 일상을 수놓다 꽃 자수 수업 시리즈
이연희 지음 / 나무수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이번 책에서는 야생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양 꽃을 우리 자수법으로 수놓았답니다. 다채로운 소품 활용 사진과 자수로 꾸민 집 안의 인테리어 모습도 함께 실었지요. 이 책을 보고 예쁜 자수를 수놓고 소품으로 만들어 나만의 소중한 공간을 꾸며보세요. - '프롤로그' 중에서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작하라

 

<꽃 자수 수업>은 우리나라의 산야山野에서 피어나는 야생화를 전통 자수법으로 수놓아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래서 2014년 출간 이후 자수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자 지금까지도 꾸준히 팔리는 스테디셀러 도서다. 기존 자수책에서 볼 수 없던 실물 크기의 채색 도안을 함께 싣고 자수의 전 과정을 사진으로 상세하게 보여줌으로써 이미 초보자들에겐 '자수 교과서'로 자리매김했다. 누구나 쉽게 책으로 자수를 배울 수 있게 되면서, 취미로서의 자수 열풍을 만들었다.

 

이에 힘입어 두 번째 책, <꽃 자수 수업, 일상을 수놓다>를 출간했다. 이번에는 야생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양 꽃을 수록해 자수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고 집 안의 공간별로 어울리는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자수 활용 사진을 실었다. 이번에도 저자가 직접 꽃을 관찰하며 그린 아름다운 채색 도안을 수록하여 꽃의 색감을 보며 수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도안에 원단을 덧댄 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실물 크기의 선 도안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책의 저자 이연희는 우연한 기회에 만난 전통 자수 책 한 권 때문에 자수의 세계로 입문했다. 꽃이 좋고 자수가 좋아 7년이라는 시간을 야생화 자수에 푹 빠져 지내왔다. 독학으로 자수를 시작했을 때 참고할 자료가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던 탓에 온라인상에서 수수秀手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자수 알리기에 노력해왔다.

 

초심자의 눈높이에 알맞는 친절한 자수 강의는 큰 인기를 모았고 현재는 그녀의 작업실 수수공방에서 다양한 야생화 자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의 방법으로 우리 꽃을 피워내는 자수 작가로 활동하며 섬세하고 다양한 야생화 자수를 더 많은 이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