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스 - 운명도 이기는 승자의 조건
알레스테어 캠벨 지음, 정지현 옮김 / 전략시티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는 승리의 지혜와 통찰, 미래 승리를 창출하는 가자 ㅇ중요한 요소인 패배의 교훈을 전해주는 승자들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정치와 스포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업계 승자들도 많이 등장한다. 그러므로 기업가나 공동체 리더들, 선거 운동 책임자들, 공직자들, 공연 예술인, 학생, 다이어트부터 세상을 바꾸기 위한 시도까지 승리에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하리라고 생각한다. - '머리말' 중에서

 

 

우리는 지금보다 더 잘할 수 있다

 

위대한 승자들의 성공을 살펴보면서 우리들은 그들의 성공 방식을 배울 수 있다. 물론 남의 성공 방식을 그대로 따라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에게 통하는 천편일률적인 성공의 비결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핵심 비결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들은 승자가 되는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정상급 스포츠 선수 및 감독, 그리고 정치 지도자에서부터 글로벌 기업의 총수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승자들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그들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 볼 기회는 흔치 않다. 직접 만나보지 않고선 알 수 없었던 위대한 승자들의 경험담과 진심 어린 조언들을 만나는 행운을 누리게 된다. 이 책을 통해서 말이다. 전략과 리더십, 팀십으로 자신만의 길을 구축한 방식이나 강인한 마음가짐, 시각화, 혁신적인 대담함, 불운도 기회로 만드는 습관 등 그들만의 비결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책의 저자인 알래스테어 켐벨은 토니 블레어 영국 총리의 전략 참모이자 노동당 정권의 실질적인 2인자였다. 그는 정계에서 한 발 물러난 후, 스포츠, 비즈니스 등 각계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승자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책에 담았다. 그들이 털어놓는 생생하고 진솔한 경험담과 승리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나온 통찰력을 토대로 운명도 이기는 승자의 조건을 밝히고 있다.

 

그는 캠브리지대학교를 졸업한 후, 영국 미디어 기업인 미러그룹에서 기자로 근무했다. 일간지 <데일리 미러> 정치부장 출신으로, 1994년 토니 블레어의 홍보 비서로 인연을 맺어 1997년 총선을 진두지휘하며, 토니 블레어의 노동당 정권 창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총리실의 전략 및 홍보 수석으로 근무하면서, 각종 전략을 기획하고 주요 정책 결정에 관여하는 등 2003년 사임할 때까지 노동당 정권의 실질적인 2인자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