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발이는 벚꽃을 좋아해 공룡 대발이 이야기 동시
안도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을 위한 동화<연어>로 우리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는 안도현 시인이 이야기 동시를 출간했다. 독자층은 아마도 부모와 아이들일텐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




벚꽃 뭉게뭉게 피어난 봄. 공룡 대발이는 꽃구경을 나간다.


역시나 봄은 벚꽃의 계절, 꽃구경을 나온 인파로 인해 길거리는 시끌벅적하다. 초록이와 초록이 친구들, 파닥이와 파닥이 친구들도 벚꽃구경에 동참했다.


대발이는 여자 공룡인 보드리에게 꽃구경을 함께가자고 했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라며 거절한다.

보드리는 대발이의 큰 발, 큰 신, 그리고 큰 발소리를 싫어했다.




혼자 터벅터벅 길을 걷다 대발이는 벚나무 그늘에 앉았다.

걷지 않으면 발소리가 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머리에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에 대발이는 신발도 벗었다.

그런데, 길 건너편에는 초록이와 파닥이와 함께 보드리가 벚꽃을 가득 달고 서 있었다.




초록이가 보드리에게 풀쩍 뛰어오르고 파닥이는 보드리 주위를 빙빙 날아다녔다. 이를 싫어하는 보드리는 몸을 부르르 떨면서 초록이와 파닥이를 자신의 주위에서 멀리 쫓아내었다. 그러자 보드리 몸에서 벚꽃이 많이 떨어졌다.


대발이는 조용히 그늘에 앉아서 보드리에게 손을 흔들었다.

이에 보드리도 몸을 흔들며 화답했다.

또 꽃잎이 길바닥에 하얗게 떨어졌다.



대발이는 갑자기 생각이 났다.

‘보드리는 나만 좋아하는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