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오스 워킹 Book One : 절대 놓을 수 없는 칼 1 ㅣ 카오스워킹 1
패트릭 네스 지음, 이선혜 옮김 / 문학수첩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패트릭 네스는 카오스 워킹을 3부작 시리즈로냈다. 그중 1편인 절대 놓을수 없는 칼로 가디언 문학상과 북트러스트 틴에에지 플라이즈 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카오스 워킹은 미래의 이야기다. 만일 우리들이 생각하는 모든 것들이 소리로 표현되어 버린다면 어떤일이 생길까 아마도 세상은 온통 소음으로 뒤덮이고 혼란에 빠질 것이다. 다만 이런일이 생겨 좋은거라고는 나쁜 생각이나 나쁜일등을 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짐작을 해볼뿐이다.
미래에는 지구에서 살수가 없게 되어 지구인들은 우주선을 타고 새로운 별을 찾아 나선다. 선발대가 별을 탐험하고 이상이 없으면 지구인들이 이주를하게된다. 여기 주인공이 있는 별또한 그런 곳중 하나이다. 남자들만이 사는 마을 프렌티스 타운은 노이즈 세균에 감염되 머릿속의 생각들이 소리로 표현된다. 자신의 생각을 숨길수가 없게된 것이다. 그런데 왜 남자들만 살게된 것일까? 이마을에 사는 토드는 곧 성인이된다. 13개월을 열두해를 보내고 이제 1개월만 지나면 열세살이 되는 것이다. 토드는 생일선물로 받은 강아지 맨치가 마음에 안든다 말하는 개라니 그렇지 않아도 시끄러운데 강아지까지 정말 싫타 토드가 마을에서 유일하게 어른이 안되 남자다 토드가 성인식을 하는날을 모든 마을사람들이 학수고대 하고 기다린다. 토드는 어른들이 절대 가지 않는 늪에서 이상한 일을 경험한다 존재하지 않는 것 같은 생각을 알수 없는 존재를 느끼지만 눈으로 볼 수 없다. 그러다 아론을 만나 알수 없는 존재에 대한 생각을 들키고 구타를 당한다.
토드를 키워준 벤과 킬리언은 토드가 어른이되기전에 이곳을 떠날 것을 말하고 토드는 늪에 존재하는 미지의 인물과 현재 자신의 상황 때문에 혼란스러워하지만 마을 사람들이 몰려와 토드를 내노을 것을 요구하고 벤가 킬리언을 두고 토드는 맨치와 탈출하게된다. 둘은 늪으로가 그 존재인 소녀를 만난다. 이렇게 기묘한 세명은 프렌티스 타운 시장과 마을사람을 피해 길을떠나게되지만 그들은 집요하게 이들을 추적하고 뭔가 일을 꾸미기까지 한다.
토드가 어린이 되기까지만 기다른 비밀은 뭘까 세상에 프렌티스 타운만 남은 줄 알았던 토드앞에 새로이 만나는 사람들과 마을들은 충격이다. 그리고 이전에 알았던 노이즈 세균에대한 비밀또한 새로운 마을에도 프렌티스 타운과 같은 남자들이 존재하고 노이즈 세균에 감염되지 않는 여자들도 존재한다. 진실은 뭐고 비밀은 무얼까 궁금증만 증폭된다. 일편은 서문에 해당된다. 토드가 모든 진실을 알기까지는 아직도 더 많은 모험을 해야만 할듯한다. 그리고 또다른 존재인 비올라또한 해야할 일이 있다. 두사람은 멈출 수 없는 이유들을 달고 그들을피해 앞으로 전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