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 2010-01-09  

반딧불이님, 안녕하세요 ~    

최근 반딧불이님께서 올려주시는 소세키 리뷰들 보면서, 저도 하나하나 소세키의 책을 보관함에 담고 있는데요, 제가 지금 읽고 있는 강상중의 <청춘을 읽다> 보다가 반딧불이님 생각나서 달려왔습니다.  

다섯권의 책을 언급하고 있는데, 그 첫번째 책이 나쓰메 소세키의 <산시로>에요. 자신의 청춘과 산시로와의 겹치는 부분을 이야기하면서, 당대의 상황이라던가, 나쓰메 소세키의 이야기라던가 하고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네요. <산시로> 도 리스트에 있던데, 읽으셨나요?  

소세키의 <산시로>도 재미있을 것 같지만, 강상중이 이야기하는 <산시로>도 꽤 재미있네요. ^^ 혹시 관심 가시면, 한번 챙겨보시라고, 글 남기고 갑니다.

 
 
반딧불이 2010-01-10 0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고맙습니다. 하이드님. 일전에 추천해주신 드라마 <나는 주부로소이다>를 간신히 찾아서 다운받았습니다. 그런데 자막이 없어서 또 한참을 헤매다 어찌어찌 찾아서 소세키의 책 몽십야가 등장하는 부분까지 봤어요. 산시로는 리스트를 만들어두고 집안의 책을 다 뒤졌더니 나오더라구요. 소세키책만 열권이 넘더군요. 하이드님이 보시는 강상중의 책도 보고싶어집니다. 여유되는대로 찾아읽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하이드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