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키움증권 동영상강의 + 산업분석리스트 증정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투자자들이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되면 온라인 거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것이 키움증권 HTS의 영웅문일 것이다. 개미 투자자들은 수수료가 저렴한 것을 찾게 되는데, 키움증권의 HTS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주 상세한 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

계좌 개설부터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정말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되는 사람이라면 가장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만일 지금 영웅문 HTS를 사용하고 있다면 앞부분은 넘어가도 좋다. 다만, 키움증권의  HTS가 아닌 다른 증권사의 HTS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책을 참고하여 사용하여도 좋지만, 인터페이스가 다르면 거부감도 생길수 있으므로 좀 일반적인 책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도 이트레이드증권 HTS를 사용하고 있어서 인터페이스를 감안해서 내용만 보게 되었다. 주문에 대해서는 궁금한 것이 몇개 있었는데, 다양한 주문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지금은 활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기본적 분석이라든지, 기술적 분석은 간략하게 다루고 있다. 자세하게 다룬다면 책 몇권으로 만들어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알고 싶은 것이 있으면 더 다양한 책을 접하면 될 것이다. 

주식투자라는 것이 많이 안다고 잘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기본만 철저하게 지켜도 수익률이 더 좋을 수도 있다. 주식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더 어려워 지고 힘들어 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주식을 그저 광고 많이 나오고 주변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의 회사 주식을 샀다. 그런데,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그럭저적 잘 한 것 같았다. 몇년이 흐른 지금은 많은 책과 다양한 책을 보게 되었고, 주식을 하면서 봐야되는 것도 많아졌다. 그렇다고 수익률이 더 늘어 난 것도 아니다. 

많이 알수록 더 많은 수익률로 돌아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도 아는 만큼 현재는 다 챙기게 된다. 이 모든 것이 나의 욕심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더 나의 욕심을 낮추고 예전으로 돌아가서 편하게 주식투자를 해야겠다. 현재는 ETF를 주로 투자하고 있다. 장기로 할 생각을 갖고 하게 되니 마음이 편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