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어린이 성경 1 - 신약
박종관 그림, 장길수 글 / 문공사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시리즈 만화는 ‘문공사’에서 만들었는데, 신약은 2권, 구약은 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선 신약 1권만 구입하여 아들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요즘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것은 만화책이던군요. 그런데, 잠시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조회해 봤더니 이 만화책을 그린 사람이 박종관인데, 이 작가는 요즘 만화계에서 엄청 인기가 있는 과학학습만화인 "why?" 시리즈(35권으로 구성)를 그린 그 작가인 것을 알았습니다. 어쩐지 그림이 좋더라니까요..(준성이도 이 시리즈 3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약 1권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사역, 십자가에 돌아가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에 입성하는 모습까지 그리고 있는데, 제가 오늘 아침에 읽어보니 너무 은혜스럽고 감동스러웠습니다.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말씀들의 행간의 뜻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였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말씀과 행동들이 현실감 있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만화가인 박종관과 공동작업을 한 이동호나 구성을 하였다는 장길수의 약력을 보면 성경만화 작업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 그런데도 당시 예루살렘의 시대상황과 배경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6-7세 유치부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인 1,2,3학년들에게 적합할 것 같은데, 사실 어른들도 간단하게 읽으면서 은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성엄마가 이 책을 먼저 읽고 있습니다. 이만한 책을 보지 못했는데, 현재 ‘알라딘’에서 30퍼센트나 할인판매를 하고 있네요.(그래서 즉시 나머지 책들을 주문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읽히면 좋은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옥의 티가 있군요. 헤롯 대왕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요셉이 마리아와 아기 예수님을 데리고 이집트에서 ‘갈릴리 나사렛’ 마을로 돌아왔다는 내용을 ‘베들레헴 나사렛’으로 잘못 표시하였고,(p.43) 예수님께서 첫 번째 이적을 베푸신 ‘가나’ 혼인잔치를 ‘가나안’으로 잘못 표시하였군요.(p.64. 76) 또한 예수님이 ‘씨뿌리는 자의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비유로 말씀하신 것을 만화책(p.104)에서는 쉽게 하나님의 뜻을 전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성경에는 못 알아들을 사람에게는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비유로 말씀하였다고 되어 있습니다.(눅8:10)


이러한 실수는 사소하고, 전체적인 책의 내용은 너무나 성경적이고 은혜스럽기까지 합니다. 예수님의 탄생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의 상황 및 기적을 행하시는 상황,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하시는 상황 및 예수님이 죽음을 예고하시는 상황 등등. 아무튼 성경에 나오는 내용들이 너무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