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문난 영단어 도서라고 하여 신청해 보았다. 저자 직강의 무료 음성 강의도 제공된다고 하는데, 한 달 안에 기본적인 영어 회화를 완벽히(?) 정복할 수 있는 기본 1,000단어를 담은 단어장이라고 보면 되겠다. 책은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고, 한 손에 들 수 있을 만큼의 귀여운 사이즈로 되어 있다. 솔직히 말해서 받고 나서 깜짝 놀랐다.

구성은 일상생활 영단어 500, 여행 영어 영단어 200 그리고 상황별 필수 표현 300으로 나누어져 있다. 총 20일 치 분량으로 짜여 있고, 매일 단어와 예문 그리고 동사의 경우에는 시제 변화까지 같이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책을 보시면 알겠지만 단어 수준은 솔직히 말해 쉽다. 상황별로 조금은 어려운 단어도 등장하는 토익 단어장보다는 훨씬 쉽다. 그래서인지 처음에는 약간 지루할 수도 있겠다 싶다. 이거 다 아는 단어인데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일부 숙어 표현이나 평범하지만 다양한 뜻을 가진 단어의 경우에는 도움이 될 듯하다. 또 뒤로 가면 익숙하지 않은 표현들도 등장한다. 가령 얼굴에 뾰루지가 났다거나, 생활 속이 익숙하지 않았던 영단어들이 그럴듯하다.

이 책의 뒤를 보면 쉬운 단어를 제대로 익혀서 네이티브한 표현을 하자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어려운 단어나 표현보다는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단어들을 제대로 익혀 활용하자고 보면 되겠다.

요즘 경기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어학, 자격증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듯하다. 광주와 부산에서 보내는 아파트 할인 분양이나 특가 찬스 문자만큼 말이다. 이 과정에서 상호 비방과 억측 등이 발생하곤 하는데 결국에 좋은 강의와 좋은 책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게 되는 것 같다.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은 여기저기에 휘둘리지 말고 그냥 본인 페이스대로 꾸준히 공부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물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교재와 강의를 선택해서 말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 단어, 영어 단어책 추천, 영단어 책, 영어회화 책, 기초영어 책, 영어회화 독학 책, 영어 단어 쉽게 외우는 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