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팔찌 & 액세서리 - 가죽.비즈.스와로브스키.자수실로 만드는
사카모토 게이코 지음, 배혜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만들고 싶은 팔찌가 가득! 패션 팔찌&액세서리


이제 봄의 마지막 달이라 할 수 있는 5월도 꽤 많이 지나갔다. 태풍이 온다는 소식이 들리고, 날은 점점 더워진다. 여름의 느낌이 점점 세상에 젖어들고 있다. 여름은 날이 더워져 소매가 짧은 옷을 입게 되면서 다양한 팔찌를 통해 또다른 매력을 보일 수 있는 계절이다.


평소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다. 다른 패션에는 관심이 크게 없는데 유난히 액세서리에는 관심이 많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제품, 특히 팔찌의 경우 손목에 꼭 맞는 것을 찾기가 어려울 때가 많았다. 아무래도 다수를 위해 제작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출 수 없었을 것이다. 그래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만드는 책들을 많이 찾아보고, 읽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보고도 많은 흥미가 생겨 읽어보아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



이 책이 전에 읽었던 다른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관련 책과 조금 다르게 느껴졌던 부분은 두 가지가 있었다. 먼저, 표지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로 팔찌에 집중했다는 것이다. 전에 읽었던 책들에서는 팔찌보다는 목걸이나 귀걸이, 반지 쪽을 많이 봤던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팔찌가 많이 소개되어 있는 점이 흥미로웠다. 그리고 두번째로, 그 팔찌를 다양한 재료로 만든다는 점이었다. 가죽, 비즈, 스와로브스키, 자수실까지. 한 가지가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해 매력적인 팔찌들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팔찌 및 액세서리 작품들은 총 4가지 주제에 따라 구분되어 소개되고 있었다. 챕터 첫번째는 래더워크 기법을 이용한 래더워크 팔찌, 챕터 두번째는 코드 팔찌, 챕터 세번째는 액세서리 세트, 챕터 네번째는 에스닉&비쥬 스타일이었다. 각각 매력적인 작품들로 가득했다.



래더워크 기법을 이용한 팔찌 부분에서 눈에 들어왔던 팔찌. 만드는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아 심플하게 보이지만, 나름대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액세서리들이라는 생각을 했다.




코드 팔찌 부분에서 소개된 가죽끈 팔찌는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가던 팔찌였다. 가죽끈만 이용해서 만든 기본적인 모양도 참 예뻤다. 특히 팔찌를 고정하는 고리 부분이 독특한 매력이 있던 것 같다. 가장 만들어 보고 싶은 팔찌여서 조만간 재료를 구입해서 꼭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이 팔찌, 귀걸이, 팬던트 액세서리 세트의 경우는 여름에 참 잘 어울릴 것 같았다. 제목도 바다 느낌이라고 되어 있는데, 짙은 푸른빛이 깊은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액세서리라는 느낌을 주었다.


에스틱&비쥬 스타일에서 눈길을 끌었던 체인과 가죽끈, 태슬로 구성된 팔찌. 금속적인 느낌과 태슬의 부드럽게 찰랑거리는 느낌이 재미있는 조화를 이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각의 챕터에는 주제와 관련된 기법들에 대한 부분도 소개되어 있었다. 래더워크 기법, 사선엮기 기법과 비틀어매기 기법, 짧은뜨기 기법, 올노트 기법, 태슬 만들기 등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법들을 자세한 설명과 사진을 통해 알아갈 수 있었다.



챕터 마지막 부분마다 간단한 팁도 있었다. 팔찌 스타일링이나 자투리 재료의 활용, 핸드메이드 작품 만드는 재료와 도구에 대한 설명 같은 부분들은 간단하지만 유용한 이야기들이라 좋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진으로만 소개되어 있던 제품들을 만들 때 필요한 도안들이 실려있었다. 재료의 크기나 색, 여러가지 세부적인 내용이 잘 소개되어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만들고 싶은 팔찌들이 정말 많아서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까 고민이 많이 되었다. 일단 재료가 없기 때문에 아직 만들어본 것은 없지만, 조만간 만들고 싶은 팔찌들을 골라서 재료를 주문해 만들어봐야겠다. 여름이 오기 전에 꼭 예쁘게 완성시켜서 주변에 선물로도 주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었으나 개인적인 생각만을 담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 나즈마의 소중한 생각이 담긴 게시물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