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독서기록

 

해가 갈수록 독서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왕년에는 참... 그랬더랬지.

 

지난달에는 모두 5권의 책들을 만났다. 압둘라자크 구르나의 책 두 권 그리고 보뱅과 솔 벨로의 책 각각 한 권. 그리고 막판에 지난 여름에 사둔 그래픽 노블 <라스트 맨> 한 권. 초라하구나.

 

물론 시작한 책들은 더 많다. 돈 윈슬로의 <개의 힘>도 읽기 시작해서 마무리를 짓지 못했고, 헨닝 만켈의 <미소지은 남자>, 아민 말루프의 <초대받지 않은 형제들>, 아니 에르노의 <탐닉>, 솔 벨로의 <허조그> 그리고 <히틀러를 선택한 나라> 등등... 시작은 창대했으나 미처 끝은 내지 못했더라.

 

너튜브의 각종 동영상들과 모바일 게임 돌파삼국지 때문이라고 해두자.

그리고 날이 좋아 여기저기 다니느라 미처 책 읽을 시간이 없었다. 오래 전에는 시간이 넘쳐 흐를 것 같았지만, 이젠 그렇지 않다는 걸 잘 알게 되었다.

시력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그러니 시력이 좋을 때, 시간이 아직도 여유가 있을 적에 더 읽어야지 싶다.

 

이달에는 집으로 오고 있는 <아버지의 해방일지>(그렇게 재밌다고 하던데) 그리고 몇몇 신간들 그리고 지난달에 시작해서 읽다만 책들을 만나야지 싶다.


===============================================================================



치아 치료 때문에 연차 내고 쉬는 날,

두번째로 의왕 타임빌라스를 방문했다.

우선 가자마자 이터스에 가서 타코 플래터를 주문했다.

양이 많이 보였는데 왠걸, 순삭해 버렸다.

이건 뭐 패스트푸드인 줄 알았다. 나의 사랑 과카몰리~



뜰에는 버베나가 피어 있었고, 가을의 향기가 막 사그러 드는 그런 기분이었다.



<팥고당>에서는 단팥빵을 팔고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빵 한 개 가격이 가뿐하게 삼천원을 훌쩍 넘겨 버렸다.

예상은 했지만, 다시 한 번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에 놀라 버렸다.

드랍게 비싸서 못 먹겠다!!!

 

대신 별다방에 가서는 설문조사하고 받은 쿠폰에 500원을 더 얹어서 라떼를 마셨다.



주말과 달리 한가하기 짝이 없는 공간과 시간이 너무 좋았다.

돌아오는 길에는 레몬나무에 매달린 레몬을 보았다.

멋지기도 하여라. 나도 레몬을 그렇게 키워 보고 싶다고.

 

나의 아보카도 농사는 망쳤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oolcat329 2022-11-01 20: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돈 윈슬로의 《개의 힘》재미가 없으셨나요? 저는 정말정말 좋아하는 책이거든요. 너무 재밌어서 주변에 막 알리고 싶을 정도였는데 알릴 데가 없더군요.

단팥빵 저도 좋아하는데 삼천원이 넘다니 기록입니다. 레몬나무가 어디에 있는건지 와~~이쁘고 신기하네요.

레삭매냐 2022-11-02 08:02   좋아요 2 | URL
아니 재미가 없는 건 아니었구요 -
이 책 저 책 계속해서 새로운 관
심사가 생기다 보니 좀 뒤로 밀렸
을 뿐이랍니다. 이달에는 마저 읽
을라구요.

단팥빵 삼천구백원은 에바 아닌
가요 ㅠㅠ 싼 맛에 먹는 녀석인데
말이죠 히잉~

레몬나무는 쇼핑몰 정중앙 부근
의 화단에 있었답니다.
전 처음에 레몬을 나무에 매달아
놓은 줄 알았지 뭡니까.

새파랑 2022-11-01 23: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5권 중 압둘라자크 구르나의 작품이 2권이군요 ㅋ 저도 요새 집중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가을 때문인걸까요? ㅋ 타코 완전 맛나보입니다~!!

레삭매냐 2022-11-02 08:03   좋아요 2 | URL
열독가 새파랑님께서 그 무신
겸양의 말쌈을 ~~

저는 가을 탓을 하고자 합니다.
가을 너 때문이얏!

타코는 사랑이었습니다.
옆지기에게 칭찬 받았습니다.

mini74 2022-11-02 00: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시작은 창대했으나 ~~ 에서 공감하며 ㅎㅎ 버베나 수수하면서도 예뻐요 ~ 다음번엔 꼭 아보키도 농사 성공하시길 !!

레삭매냐 2022-11-02 08:05   좋아요 1 | URL
만날 그런 것 같아요 -
시작만 거창하고는 못 다
읽게 되는...

버베나는 정말 별 것 아닌
듯하면서도 멋지더라구요.

쇼핑몰 앞의 앞의 바라산
풍경이 참 좋았답니다.

아보카도 농사는 이제 시마
이해야지 싶습니다... 실패의
후유증이 크네요.

독서괭 2022-11-03 16:2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시작은 창대했으나 끝내지 못한.. ㅋㅋ 저도 너무 많습니다. 그나마 작년부터 서재활동 열심히 하면서 완독을 많이 하는 듯 합니다. 아보카도 농사를 망치셨군요..? 마지막 문장에서 슬픔이..;;
타코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레삭매냐 2022-11-03 16:37   좋아요 2 | URL
북플 활동을 하면서 자극
을 받기도 하고, 보다 더
완독에 ㅋㅋㅋ

물론 여전히 시작하고
못 다 읽는 책들이 많긴
하지만요. 그래도 열심히!

아보카도 농사는 처참하
게 망했습니다. 초짜니
그렇지 않을가요.
찍어 놓은 사진이 있긴
한데 - 올리기가 민망해
서 패스했네요.

타코는 참 맛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