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을 기획하라 - 홈쇼핑만 봐도 돈 버는 방법이 보인다
박내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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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즐겨 보시나요?

저도 홈쇼핑을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간혹 혹하는

매력적인 상품들을 볼 때면 채널을 고정하고 보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홈쇼핑이 현대판 장사기술이자 또 외출하지 않고 집안에서도

편하게 쇼핑이 가능한 편리한 매체이기도 합니다.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몇 번 구매한 적이 있지만 푸짐한 사은품 대비

직접 사용해 보면 만족보다는 실망한 경험이 많아 잘 보지 않게 되더라구요.

 

 

처음 홈쇼핑의 매력적인 상품들에 채널이 고정된 것처럼

홈쇼핑이란 매체를 통해 세일즈와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들 그리고 홈쇼핑 방송의

기회를 얻기까지 우여곡절을 겪은 이야기들과 브랜드 들에 대해 소개하는 책을 보았습니다.

 

홈쇼핑을 통해 바라 본 성공한 브랜드의 마케팅 및 세일즈에 대해 조금이나

그 흐름을 이해하며 최근에 그 브랜드를 이야기하면 누구나 다 인지할 정도인

유명 브랜드가 홈쇼핑에 나오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그 브랜드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워갈 수 있기도 한 책이랍니다.

 

잘 모르는 해외 브랜드가 아닌 홈쇼핑 방송만 시청하시던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 정도의 국내 홈쇼핑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기에

좀 더 실제적으로 접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욕망을 기획하라 에 소개되는 브랜드와 기업은 홈쇼핑에서 성공한 브랜드와

기업들인데 이들 브랜드가 성공하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욕망은 기획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해야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됩니다.

 

홈쇼핑은 이전에 30-40 대 주부들을 겨냥했지만 이제는 다양한 니즈를 갖고

있는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상대하듯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홈쇼핑에서 성공하기까지의 노력과 세일즈 아이디어 또한

그냥 나오는 게 아님을 느낍니다.

 

건강을 지향한 웰빙으로 인해 해외에서 더 많이 팔린다는 휴롬,

건강의 고민을 생각하게 하는 감정을 세일즈 한 백수오궁과

즐거움을 주는 도니도니 돈가스,

다이아몬드 프라이팬의 우수한 코팅력이 강하게 각인된 해피콜,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주부이자 홈쇼핑이 낳은 스타라 불리우는

한경희 대표님의 한경희생활과학,

조용한 관객을 움직이게 한 청바지 브랜드 뱅뱅,

스웨덴의 에그팩을 가져와 국내와 해외에서 세일즈에 성공한 빅토리아,

진동 파운데이션이 떠난 자리에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점령된 이야기,

만화가 아닌 과학 선행 학습서로 시작된 WHO? 라는 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을 통해 퍼블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락앤락,

연예인, 대기업, 홈쇼핑을 올 킬 시키는 조성아의 힘,

하유미팩으로 유명한 셀더마,

등의 브랜드를 소개로 홈쇼핑의 성공적인 세일즈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홈쇼핑은 과거의 전통적인 장사기술을 현대판 세일즈로 변형한 모습이자

현재의 유행을 실시간 보여 주기도 하는 매체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을 통해 홈쇼핑의 세일즈 기법, 노하우 등을 엿볼 수 있었던 만큼

그냥 보던 홈쇼핑 채널을 흘려 볼 것이 아님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왜 홈쇼핑만 잘 봐도 세일즈 강의를 들을 필요가 없는지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듯 현대판 장사기술을 홈쇼핑의 다양한 브랜드로 소개하므로

이전에 알지 못했던 브랜드의 역사와 기업을 알 수 있게 되는 책이랍니다.

 

홈쇼핑을 통해 세일즈도 배울 수 있지만 무엇보다 고객과 브랜드,

홈쇼핑사가 모두 만족하는 세일즈가 성공하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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