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분 페이스 다이어트 - 연예인도 탐내는 조막만 한 동안의 비밀
임건희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아름답고 건강해지기 위해 중요한 것은 매일 매순간 자신의 얼굴과 피부를 바라보며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가짐입니다. -P.5 Prologue 중에서- ”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현실감이 느껴지듯 연예인 같은 스타나 성형수술을 한 누구라도 성형수술 후 떳떳하게 어떤 부위 시술을 받았다고 자신감 있게 이야기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내가 보기엔 굳이 성형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너무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인데 시술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멀쩡한 몸에 시술을 했다는 사실이 안타깝기도 하지만 용기가 대단한 사람이란 생각이 든다. 내가 내 얼굴에 부족함과 불만스러운 마음이 있듯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얼굴에 완벽하게 만족하는 사람은 없는 듯하다. 나 또한 어릴 적 교회에서 산으로 소풍을 다녀온 이후로 하나 둘씩 생겨난 주근깨에 불만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웃을 때마다 눈가에 지는 주름 앞에 우울함이 더해지던 중 연예인들이 유독 고집한다는 더 디오비 에스테틱의 임건희 원장님이 알려주시는 ‘하루3분 페이스 다이어트’ 란 책을 보았다.

하루3분 페이스 다이어트는 마치 경락마사지 같기도 하며 성형하지 않고 얼굴을 작게 만든다는 얼굴 요가법을 알려주는 것 같기도 한데 경락마사지는 아니며 근육과 막, 지압점을 자극하는 테크닉으로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임건희 원장님만의 페이스 뷰티 케어이다. 무엇보다 피부 겉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하기보다 피부 속 깊은 곳, 경락으로 연결된 내장기관의 건강상태까지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주므로 피부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에 왜 까다롭다는 연예인들까지도 임 원장님의 테크닉을 선호하는지 이해가 될 듯 하단 생각이 든다.

이 책의 저자이신 임건희 원장님은 얼굴이 작고 피부가 좋은 스타라면 모두 그녀를 거쳐 갔다고 할 정도로 연예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강남의 에스테틱 이시다. SBS 연예가중계 ‘연예인을 예쁘게 만드는 인물’ 외에 다수의 미디어에 출연해 얼굴 축소법, 예쁜 쇄골 라인 만들기 등을 소개하신 만큼 다양한 매거진을 통해 그녀의 뷰티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더 디오비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계신다.
임건희 원장님이 소개하는 페이스 다이어트는 모 광고에서 예쁜 연예인이 자신의 얼굴라인을 자랑하듯 광고하는 바람에 유행이 된 V라인, 눈, 코 등의 뚜렷한 이목구비를 만든다는 T라인, 요즘 나의 최대 고민이기도 한 웃을 때마다 생기는 눈가의 주름과 다크 서클 등으로 휠씬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얼굴을 어려 보이며 건강한 얼굴로 만든다는 W라인, 탄력이 저하된 처지고 힘없는 피부를 끌어올려 불필요한 주름등의 라인을 없앤다는 NO라인, 피부의 유 수분을 맞춰 촉촉하고 윤기 있는 동안피부를 만드는 Baby face, 피부의 대사가 저하되어 과다한 피지 등으로 인해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개선한다는 Healthy skin등 페이스 다이어트의 효과와 노하우로 총 6단계의 테크닉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페이스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근육 부위별 명칭과 지압점, 얼굴림프순환방향, 지압을 하는 만큼 알아야 할 기본 손동작과 페이스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준비운동 및 페이스 각 부위별 화장수나 크림 등을 사용하는 방법과 주의점 7가지를 체크 포인트로 안내하고 있다.

각 테크닉 방법마다 상세한 사진 설명으로 인해 어려움 없이 따라할 수 있어 나와 같은 페이스 다이어트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듯해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익함이 느껴졌지만 몇 개월 전 본 ‘W뷰티’ 라는 책에서 얼굴 피부에 웬만해서는 자극을 주지 마라고하며 세안 후 타월로 얼굴의 물기를 제거할 때에도 물기를 살짝 눌러주듯 제거하라고 했는데 페이스 다이어트는 그런 점에서 조심스러움 없이 강하게 근육을 밀어 올리거나 꼬집듯 눌러주거나, 비틀어 준다는 점에 과감함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지속적으로 하다가는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지는 않을까 라는 염려스러움 또한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페이스 다이어트에서 배운 유익했던 정보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취침 전 물만 먹고 자도 얼굴이 잘 붓는 나와 같은 사람들은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노폐물과 체액이 정맥으로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에 얼굴이 잘 붓는다고 하는데 이럴 땐 얼굴 주변의 림프가 흐르는 목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나이를 먹으면 사라질 줄 알았던 여드름 또한 얼굴 부위별 원인이 따로 있다고 한다. 매번 거울을 보며 여드름을 짜느라 2차 감염으로 흉터를 남기는 피부가 되기보다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페이스 다이어트에 소개된 트러블 예방 마사지 동작들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는 날을 기대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