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엉덩이를 부탁해 - 한의사 신정애의 셀프 한방다이어트 실천편
신정애 지음 / 로그인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가늘고 긴 다리에 딱 붙는 스키니 진을 입고 유유히 거리를 활보하는 여성들을 볼 때면 평소 같은 여성으로서 부러운 마음이 담긴 눈길로 나도 모르게 쳐다보곤 했었다. 하체가 예쁘지 않을뿐더러 종아리도 소위 말하는 공룡 알을 하나씩 달고 다니는 터라 다리가 길고 가는 여성들을 볼 때면 너무 부러운 마음 뿐이었다. 매번 다이어트를 해본다고 도전 하지만 식탐이 강한 나로서는 다이어트란 정말 어려운 작심삼일이 되어 버린다. 주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친구들 중 몇몇은 굶기도 하였는지 나중엔 요요현상으로 건강까지 잃고 질병 하나씩 얻은 모습들을 볼 때면 다이어트도 지혜롭고 건강하게 내 몸을 생각하며 해야 한다는 것을 느낀다.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고민하던 중 나의 최대 고민인 날씬한 하체와 연예인처럼 몸의 전체적인 뒷태를 살려주는 다이어트 비법이 담긴 ‘엉덩이를 부탁해’ 란 책을 만나게 되어 참 감사한 마음이 든다. 최근 일본에서는 출산한 산모들의 골반 다이어트가 한창 이라고 들은 적이 있었다. 이 책은 그런 산모나 특정 연령대를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아름답고 건강한 하체와 뒷태를 꿈꾸는 모든 여성들과 저주 받은 하체로 고민 중인 이들에게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실제 사람을 모델로 한 사진들을 사례로 골반을 다스리고 치료, 교정하며 아름다운 하체로 거듭나는 비법에 대해 알려준다. 책 속의 체조법과 같은 설명도 일러스트 같은 그림이 아닌 실제 사진에 상세한 설명을 첨부한 터라 누구나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듯 하며 또한 이 책의 저자도 평범한 다이어트 전문가가 아닌 대한민국 미모의 한의사이시며 TV에서도 몇 번 뵌 적이 있는 신정애 선생님께서 직접 내신 책이다. 무엇보다 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존중하는 한의사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한방 다이어트 비법이라 새롭기도 하며 기존의 건강을 돌보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우리 몸을 보살피듯 건강이란 부분까지 생각하며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과 설명들에 내 하체를 하나씩 이해하고 진단하듯 배울 수 있게 된 것 같다. 


한의사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한방 다이어트 비법은 총 5장으로 구성 되어 있다.
1장은 왜 이 책의 제목이 ‘엉덩이를 부탁해’ 인지 알수 있게끔 연예인이나 아름다운 뒷태를 가진 여성들의 비밀이 ‘엉덩이’ 임을 알려주며 엉덩이가 아름다우려면 골반이 비틀리지 않고 바로 잡혀야 날씬하고 예쁜 복숭아 엉덩이 같은 바디라인이 형성된다고 한다.
“P12~13. 엉덩이가 크면 하체도 굵고 엉덩이가 작으면 하체도 날씬하다. 실제로 엉덩이가 크고 하체가 굵은 사람은 많아도 엉덩이는 작은데 하체가 튼실한 사람은 거의 없다.”
또한 골반의 역할과 중요성 및 내 골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는 방법들과 골반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 알려준다.
2장은 문제 많은 엉덩이 오형제 즉, 벌어진 엉덩이, 오리 엉덩이, 처진 엉덩이, 이단 엉덩이, 짝짝이 엉덩이에 대해 알려주며 자신의 엉덩이를 진단 할 수 있는 체크 방법들과 교정 할 수 있는 체조방법들에 대해 알려 주는데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울 듯 하며 내가 한번 씩 해 본 결과 무리하거나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라 집에서 매일 몇 분씩 시간을 내어 실천 해 보면 좋을 듯하다.
“P34~35. 예쁜 엉덩이는 두 가지로 설명 할 수 있는데 우선 바닥에서부터 엉덩이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까지 쟀을 때의 수치가 ‘자신의 신장*0.5’에 가까워야 한다. 자기 신장의 절반 높이 근처에 위치해야 이상적인 엉덩이다. 또한 하나는 거울에 비쳐 봤을 때의 모습이다. 뒷모습은 엉덩이가 올라가 있고 허벅지와 경계가 분명해야 한다. 앞모습은 허리뼈와 다리가 시작되는 부분이 곧고 옆모습은 엉덩이가 튀어 나온 높이와 가슴이 튀어나온 높이가 비슷해야 예쁜 엉덩이 라고 할 수 있다.”
3장은 골반교정 한방다이어트를 할 때 지켜야 할 원칙인 발목과 무릎, 발바닥의 아치, 체력 등과 관련된 교정해야 할 운동법들과 골반건강에 좋은 혈자리 소개 및 한방차와 식이요법등에 대해 알려 주는데 난 상체가 조금 부실한 편이라 상체 강화 운동법과 생리통 및 생리 불순에 좋다는 익모초 차, 골반을 튼튼히 하고 변비예방에 좋다는 홍화씨 차를 마셔 봐야겠다. 또한 골반 건강에 ‘팥’ 과 어디에도 다 좋다는 대두식품인 ‘두부’가 좋다고 하니 앞으로 참고 해봄도 좋을 듯하다.
4장은 한방으로 여성의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들에 대해 소개하는데 역시나 골반의 중요성을 다시금 각인 하듯 골반이 비틀어지면 우리 몸이 병든다고 한다. 난 생리통과 변비치료 부분이 내가 겪고 있는 질환이어서 공감하듯 도움이 되었고 식이요법 및 생활습관 개선, 각 질병완화에 좋은 혈자리와 교정체조도 알려 주어서 참 알찬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스키니 진과 한때 인기가수 변진섭씨의 희망사항을 연상케 하는 짧은치마가 하초를 냉하게 만들어 혈액의 흐름 방해 및 피부질환, 골반을 비틀어지게 한다고 하니 내가 평소 부러워하던 스키니 진을 더 이상 건강한 내 몸을 위한다면 부러워 할 문제가 아님을 깨달았다.
5장은 내가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산후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하는데 임신을 하면 에스트로겐 이란 호르몬에 덜 노출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려면 이 에스트로겐이란 호르몬이 과잉분비 되면 좋지 않기에 출산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유리한 적기란 사실과 올바른 산후 관리법 및 산후 3개월 이내 체중을 줄여야 요요현상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유용한 지식도 알려준다. 또한 각장의 마지막에 골반다이어트 상식을 칼럼 형식으로 하나씩 알려주고 있어서 골반의 중요성을 매번 느낄 수 있었다.
골반이 건강하고 바르게 교정 되어야 우리 몸 전체가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이룰 수 있음을 깨달았고 매번 어떤 방법으로도 꿈적도 하지 않아 실패만 하던 다이어트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모든 여성들에게 건강한 몸과 아름다운 뒷태를 선물 해줄 책 인듯 하며 여성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예쁜 엉덩이를 이 책의 방법대로 꾸준히 실천하며 꿈꿔 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