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면역력 - 우리 가족을 지키는
자오페이 쳔 지음 / 베이직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사람은 세상에 태어날 때 모두 똑같은 조건과 환경 속에서 태어나지 못한다. 어떤 이는 좀 더 부유한 환경에 또 어떤 이는 그와 반대되는 환경에 태어나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세상에 태어나면서 모두 공평하게 부여 받는 그런 축복이 있다. 그중 하나가 건강이다. 

몇 개월전 뉴스에서 중국의 한 아기가 태어나면서부터 뇌종양을 앓고 갈수록 머리 부분이 커지는 모습과 또 어떤 아기는 건강하게 태어나더라도 멜라닌이나 첨가물이 잔뜩 들어간 잘못된 분유를 먹고 건강을 잃어가며 고통 받는 사례들을 보면서 정말 갈수록 우리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산업화 속도가 빨라지며 인류가 발전을 거듭 할수록 우리에게 가장 신선함과 건강을 주는 자연환경도 파괴 되어가며 패스트푸드와 첨가물이 가득한 식품들로 우리의 문화가 변화되어 갈수록 사람의 면역력이 떨어지며 건강을 잃고 질병을 보편적으로 하나씩 짊어지며 살게 되는 것 같다. 이제는 세상에 태어나면 평범한 모두에게 주어지던 가장 소중한 축복인 면역체가 튼튼한 육체를 가지고 태어날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할 듯하다. 

이 책은 우리가 먹는 모든 것들이 우리 자신을 만들어 가며 어떤 식품을 선택해 먹느냐와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여부에 따라 앞으로 우리의 몸이 면역력이 강한 육체가 될지 그와 반대되는 질병이란 삶의 고단한 무게를 짊어지게 될 지에 대해 알려 준다. 무엇보다 요즘 만연 화 되어 가고 있는 질병인 ‘암’ 이란 충격적인 질병에 대한 궁금점 들과 정보, 예방법과 치료법등 암을 다스리는 방법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며 이런 암이란 질병과 모든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내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영양면역학이란 개념아래 올바른 식품선택을 함으로 건강한 면역체를 형성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질병으로 매사 피곤함을 호소하는 면역체가 저하된 현대인들과 암이란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와 가족들에게 영양이 가득한 알찬 안내서가 되어줄듯 하다. 

평소 자연스럽게 취해오던 생활습관이라 간과하기 쉬운 부분인 건강에 좋은 음식들과 마음자세, 운동, 양질의 수면 등이 질병을 이기는 소중한 비결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건강하다고 생각 되더라도 건강검진을 통해 미리 건강을 챙기며 질병에 끌려 다니는 삶이 아니라 질병을 다스리는 삶의 여유를 가짐이 중요함은 물론이거니와 건강을 잃으면 사회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제약이 많듯 우리가 편하게 살아가려는 삶의 부분에만 투자할 것이 아니라 건강에 대한 투자가 무엇보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함을 이 책과 현재 암으로 고생하시는 나의 어머니를 통해 다시금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또한 저자의 배려가 묻어나듯 인상적이었던 부분인 책속의 좌, 우측에 ‘면역밥상체크’ 라는 핵심정보들을 표기해 줌으로 인해 평소 건강이나 암, 식품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배우게 되었고 또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알찬정보도 담겨 있어 이 정보들만 간추려 내어 따로 벽에 붙여두고 가족들과 함께 실천해 보아야 겠다는 마음으로 이만 글을 맺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