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 앤터니 호로비츠 셜록 홈즈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단에서 정식으로 인증을 받은 작가 호로비츠가 쓴 두 번째 홈즈소설이다.  영문제목은 그냥 모리어티인데, 한국제목은 어쨌든 책제목은 친절해야한다는 법칙이라도 적용한 것처럼 셜록 홈즈: 모리어티의 죽음이다.  영문판은 나오자마자 샀는데, 조금 읽다가 어디엔가 두었고, 한국어판은 이번에 구했다.  셜로키언이 될 수 있는 시간과 열정, 그리고 다섯 가지의 덕력이 부족한 관계로 정식 셜로키언은 아니지만, 기회가 되는대로 홈즈에 관련된 책을 사들여 쌓아놓는 것은 내가 즐기는 책도락들 중 하나이다.  읽는 것도 중요하고, 책을 읽고 무엇인가를 배우는 것도 좋고, 그 이상 책을 성공학의 기본 교과서로 삼고 인문학 장사를 하는 것도 개인의 자유겠지만, 나는 책을 사들여 보관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그냥 두면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책을 개인이나마 사서 보관하고 있으면 언젠가는 읽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사료/자료로써의 가치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 번의 책은 꽤 신선한 충격을 주었는데, 이번에는 솔직히 그저 그런 구성과 전개를 거친 결말이었다고 본다.  다만 원작의 연장선상에서 생각한 추리는 좀 틀렸지만, 나머지는 그런대로 읽으면서 유추한 바가 맞았으니까, 그리 잘 된 구성이라고는 볼 수가 없다.  내가 맞췄으니까.  그래도 이런 책을 꾸준히 출판해주는 황금가지가 고맙다.  계속 출판사가 잘 되어야 하는데, '북스피어'나 '모비딕' 같은 출판사들도 계속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다.  엊그제 보니 마쓰모토 세이초의 신작이 나왔으니까, 아직은 잘 돌아가고 있는 듯하다.


모리어티의 천재성을 부정할 수는 없겠지만, 홈즈가 다소 우스꽝스럽게 그려진 것이 맘에 들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