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외국에 있는 관계상, 여러 가지 이유로 정기구독이 어려운 잡지들이 세 개나 있다.  한국에 있었다면 바로 즉시 정기구독을 신청했을 것이다만, 시사인을 제외한 두 개의 잡지들은 외국배송은 안내가 되어 있지 않고, 시사인의 경우도 상당히 어려운 듯 하다.

 

시사인: http://www.sisainlive.com/ 

더 설명이 필요없는 민족정론지 시사인.  박근혜씨 당선 후 충성당원 대한민국 검찰의 구속수사 때문에 상당한 고통을 받고 있을 주진우 기자를 생각해서라도 이 잡지만은 어떻게든 구독하고 싶다.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께서 동참하였으면 좋겠다.  G20씩이나 되는 국가에서,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에서, 대통령의 당파에 따라 우왕좌왕하는 사법부도 문제지만, 이를 방조하는 분위기는 더욱 큰 문제가 있다고 본다.  언론인이 정당한 경로로 입수한 정보를 토대로 이슈제기하는 것을 사법처리라는 철권으로 막는 행태는 여야를 막론하고 꼴 사나운 짓이다.  정봉주 전 의원을 기어코 감옥으로 보내버린 법원이나 특사를 거부한 명박이놈이나, 지금의 작태나 한통속으로 보인다.  검찰은 주진우를 구속수사할 시간에 변희재나 데려다가 정신병원에 쳐 넣으면 좋을 듯.  그지같은 놈들.

 

작은 것이 아름답다:http://jaga.or.kr/

이 잡지가 아직도 발행되고 있는 줄은 몰랐다.  예전에 아벨서점에서 사장님이 선물로 과월호 몇 권을 주신 것을 아직도 보관하고 있는 상당히 애틋하고 쿨~한 잡지.  환경, 생태, 공존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글을 모으고, 순 우리말 쓰기 운동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 같은, 그야말로 politically very correct한 잡지라고 생각된다 (내 영어표현을 여기에 쓰는 것은 일종의 모순이지만, 내 한국어가 조금 부족한 관계로...). 

 

작은책: http://www.sbook.co.kr/

이 책은 우연히 들린 어느 독서인의 블로그에서 소개 받은 잡지인데, 역시 서민들의 이야기, 노동, 인권 등, 21세기 한국에서는 비주류로서 외면받는, 그러나 너무도 중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 같다.  역시 궁금한 잡지라서 올렸다.

 

이외에도, 최근 '백년전쟁'이라는 훌륭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덕분에 관변우익단체들의 테러를 받고 있는 민족문제연구소에도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  http://www.minjok.or.kr/kimson/home/minjok/index.php

 

...아직도 끝나지 않은 민족정기와 역사 바로세우기, 그리고 레지스탕스와 콜라보 세력의 전쟁.  그 선두에는 이런 분들이 꿋꿋이 버티고 서 있음을 알아주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