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에서는 연일 그네꼬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  사실상 대권후보다 다름이 없는 거침없는 행보하며, 보이는 모든 행동과 말이, 그리고 주변인들의 작태가 마치 벌써 대통령이 된 것이라고 착각하는 것 같다.  가카의 치세로 시작된 역사의 퇴보가, 그네꼬의 당선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보는 나이기에, 참으로 역겹다 하지 않을 수 없다.

 

마사오에 대한 그네꼬의 생각은, 공인으로서 매우 큰 문제가 있지만, 아버지 - 그리 좋아하지도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확인한 것은 아니니까 - 에 대한 생각은 개인/공인을 갈라서 내놓기 어려운 점까지는 아주 쬐끔이나마 이해해 줄 용의가 있다.  그러나, 유신, 5.16쿠데타에 대한 그뇨의 인식은 그녀가, 그리고 그녀의 주변인들이 어디에 머물러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하겠다.  호불호를 떠나, 군사정변을 일으켜서 국가체제를 전복시키는 것을 쿠데타라고 한다.  그러니까, 개인적인 정치성향과 호불호를 떠나서 5.16은 쿠데타이다.  유신은 말하자면, 남한의 김일성이 되고자 한 시도인데, 이 역시 더 말할 필요가 없는 독재의 결정판인 것이다.  이 두 가지 이슈들에 대한 정의는 이토록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는 사안으로, 가카의 4대강 망치기만큼의 논쟁거리조차 될 수가 없는 것.

 

그런데, 그네꼬가 이제는 인혁당 사건에 대한 정의를 역사에 맡겨야 한다고 말한다.  아직도 희생자들의 유가족들이, 그리고 간신히 목숨을 건진 관계자들이 시퍼렇게 눈을 뜨고 있는데도 말이다.  인혁당 사건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사법살인의 결정판이었던 사건이다.  이런 것을 가지고, 이상한 소리를 해대는 그뇨는 마사오의 딸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정치인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대통령의 자격이 없다고 나는 생각한다.  사실 대머리의 2차 정변이 아니라, 민주정부가 마사오 사망 후의 대한민국의 정국을 이어갔더라면 그네꼬가 지금 저렇게 정치를 하기는 커녕, 정수장학회, 육영재단, 영남대학교, 등등 다 빼앗겼을 것이다, rightfully so.  그리고 아마 일본 같은곳으로 망명가서 살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는 행복한 상상을 해본다). 

 

그러나 역사는 대머리의 2차 군사정변으로 시작하여 8년이나 더 군사독재의 시절을 이어가는 것으로 펼쳐졌고, 그 덕에 유신의 잔당과 망령들 + 5공 떨거지들 = 그네꼬를 모시는 충복이라는 기막힌 현상을 우리는 보게 된 것이다. 

 

그네꼬는 무능하다.  개인으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무능하다.  인간적인 매력은 충분히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나, 이것은 지극히 제한적인 측면에서 그렇다는 것이다.  그저 하는 것은 도대체 뭔 소리인가 하고 생각하게 하는 말뿐, 진정한, 그리고 현실적인 어떤 안을 이야기 하는 것은 이 뇨자에게는 무리인 듯 싶다.  아울러, 민정당-민자당-신한국당-한나라당-새누리당으로 이어지는 쇄신 코스프레 역시, 그저 말뿐인 것이다. 

 

그래서 이제부터 새누리당을 부를 때에는 말뿐이당이라 부르고 싶다.  그네꼬의 말뿐이당.  적당히 잘 맞는 느낌이다.  보수는 지킬 것을 지키는 것이 보수다.  애국, 민족, 민주, 자주, 국방 등등, 지켜야 하는 소중한 가치들을 지킬 때 그들을 보수라 부를 수 있다.  말뿐이당은 따라서 보.수.가.아.니.다.  보수 코스프레일 뿐.  속지 마시라.  학습하고, 깨어 생각하시라.  말뿐이당과 독재망령들을 그들이 있어야할 곳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보내버리시라.  이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그리고 실질적인 저항인 것이다.

 

올 12월 20일.  그네꼬와 말뿐이당이 아닌 다른 승자를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