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상의 일로 일주일이라는 짧은 스케줄의 한국방문중이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책을 구해가려고 생각하고 있다.  일단 기존에 이미 구매되어 있던 이순신 장군 전서 (6권)는 무게만 대략 10kg이 넘을 것 같아 hand carry가 좋을 것 같고, 나머지 괴도신사 뤼팽 전집과 이런 저런 책들 6-7권이 있으니 이 역시 challenging하다.  무게제한이 심해서 예전처럼 무엇을 가지고 간다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 

 

일단 이번의 구매는 추리소설/사회인문의 책이냐, 아니면 과감하게 하루키 문학이냐로 고민하고 있다.  얼마전 젊은 시절 읽었던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와 '해변의 카프카'를 다시 보면서, 이 작가의 전작을 읽을 마음이 생겼기에 항상 생각하고 있었던 바, 셜로키안이 되기위한 준비와 이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다.  캐드펠 시리즈는 절판이고 책 양도 만만하지 않기에 이번에는 어려울 것 같고, 그저 위의 선택 사이에서 고민 중인 것이다.

 

책 때문에 아직도 가끔은 한국 생활을 꿈꿀 때가 있다.  이미 practice분야가 정해졌기에 이는 쉽지 않겠지만, 1-2년 정도 계약직으로 대우만 좋다면 책은 쏠쏠하게 사 모을 수 있을 것 같다.  인터넷 서점을 이용한 DC구매와 주말을 이용한 헌책방 순례는 정말이지 나의 로망이 아닐 수 없다.  또 다른 기회에 한국에 일주일 정도 머무르게 된다면 시간을 좀 내 맘대로 써서 원하는 것을 하고 싶다. 

 

고민이구나 고민.  오늘이나 내일이면 결정을 해야 할 듯.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달사르 2012-05-30 1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짧은 스케줄이어서 책 구매의 짜릿함이 더 크겠습니다. 헌책방 순례는 성과가 좀 있으셨나요? 저는 시골인지라 헌책방이 없어서 인터넷중고를 이용하긴 하지만 그래도 마음 속 로망은 역시나 헌책방 순례지요!

transient-guest 2012-05-31 02:10   좋아요 0 | URL
헌책방순례는 아쉽게도 또 미뤄지고, 알라딘 중고를 이용해서 상당히 많은 책을 꽤 저렴하게 살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요코미조 세이시 작품을 조금 사고 나머지는 모두 하루키로 채웠네요.ㅎㅎ 그래도 한국에 계시면 다양한 헌책방 초이스도 있고, 인터넷 구매도 쉬울테니 부럽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