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 김영사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국어책을 읽으면서 거기에 나온대로 시와 산문을 재단하고, 밑줄을 그어가며 창작을 배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은 이런 책이 아닌가 싶다.  스티븐 킹은 이 책에서 결코 어떤 법칙이나 이론을 가르치지 않는다.  그는 다만, 창작은 자유로운 발굴이라는 테제를 가지고 기승전결로 상징되는 플롯이 아닌, 인물에 중점을 둔, 글이 완성되는 과정자체가 하나의 독립적인 유기체인 글쓰기를 설파한다.  읽는 내내, 나의 직업에 어떻게 이를 대입하여 좀더 나은, 읽는 사람 (주로 판사, 변호사, 또는 법무관들)이 더 흥미를 가지고, 나의 주장에 동의하면서 읽게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종종 펼쳐보면서 '습작'을 할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케 2011-10-14 08: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글쓰기 교본 (그런게 있을리가 만무하지만^^) 이전에 완벽한 킹의 에세이..저도 '뮤즈'가 그리운 밤에는 이 책 아무데를 펼치고 한 챕터씩 읽습니다. 번역본도 좋지만 원서로 읽으니 더 좋더군요. 킹 특유의 단어 장난이나 위트가 더 실감가서...

transient-guest 2011-10-14 09:09   좋아요 0 | URL
영어제목이 "On Writing"맞나요? 방금 아마존에서 검색해봤는데, 조만간 서점에 가서 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