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거미 클럽 동서 미스터리 북스 92
아이작 아시모프 지음, 강영길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엘러리 퀸즈 미스터리 매거진 (EQMM)이라는 미스터리 잡지에 기고 되었던 12편의 단편을 모은 책인데, 추리보다는 공상과학소설로 더 잘 알려진 아지모프의 책이다. 소위 “안락의자탐정”류인데, 독자에게 간단하고 명쾌한 추리운동을 선사한다. 이 책이 더욱 마음에 드는 것은 모든 clue들이 독자에게도 제공된다는 점이다. 그 덕에 나도 등장인물들과 함께 매 편마다 같이 추리를 해 볼 수 있었고, 심지어는 맞추기까지 했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아지모프의 외도라고나 할까?  

이 책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것은 최근에 운 좋게 구입하여 읽은 아지모프의 자서전 - 헌책방 logos에서 출판되기 전의 리뷰어용 카피를 구해서 읽었다 - 에 모든 behind story가 나와있기 때문이다.  물론 흑거미 클럽을 읽고 한참 후에 알게 된 것이지만, 이 소설의 구성인물들이 모두 실제 인물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매우 재미있다.   

아지모프는 천재적인 유태계-러시아계 미국 작가인데, 죽을 때까지 거의 500여편의 책을 저작 또는 편집한 것으로 알고 있고 관심분야도 공상과학, 추리소설, 과학, non-fiction등 여러 장르에 걸쳐 있었던 20세기의 대작가이다.  한글로 번역된 다른 책들과 구매가 가능한 영문 책 모두를 구해서 나중에 책장 하나를 아지모프의 책으로만 채워보고 싶다.  500여편이면 6단짜리 책장 하나로도 부족할 것이다만 그 과정이 매우 즐거울 것 같어 벌써 마음이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