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천천히 걷느라 짧은 거리를 길게 걸었다. 5.83마일을 2시간 5분으로 커버하고 616칼로리

오후: 감방에서 하는 운동루틴을 적용해서 몇 가지의 단순한 동작을 반복했다. 대략 트럼프카드를 섞어서 뒤집으면 나오는 카드의 숫자에 따라 한 가지 운동을 10세트로 잡고 카드에 따른 횟수로 하는 것. 중심운동을 그렇게 잡고 이두운동이나 배운동, 주변운동과 허공격자를 섞었다. 걸린 시가은 1시간 37분, 827칼로리를 태웠다.


내일의 계획은 진짜 단순무식인데, 중심이 되는 하체운동을 크게 (1) 맨몸 스쿼트, (2) 왼발 런지, (3) 오른발 런지로 잡고 카드를 섞은 후 두 종류의 카드는 숫자에 따라 맨몸 스쿼트, 한 종류의 카드는 숫자에 따라 왼발 런지, 그리고 다른 한 종류의 카드는 숫자에 따라 오른발 런지를 숫자에 맞춘 횟수로 반복하는 것이다. 54셋트를 하게 되며 최저 셋트 당 최하 2회, 최고 10회를 반복하게 되는 것으로 대략 400회의 운동을 수행하게 된다고 하니 하체는 그리 가면 될 것 같고, 어깨는 여전히 3셋트로 나눠서 섞어서 하면 될 것 같다.  중간에 자빠질 수도 있으나 일단은 도전.  가능하면 오전에는 걷기도 하는 것.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Grace 2020-05-20 15: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군요.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함이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 이유가 어쩌면 저도 운동을 지속하게끔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될까 해서요. 저도 매일 점심때 사무실 근처 체육관에 가서 땀이 안나올 정도까지만 5.0으로 런닝머신만 타고 오거든요. 물론 점심은 굶어죽지 않을 정도로 우유 또는 비스킷만 먹고요. 물론 저녁은 때론 족발과 맥주, 돈까스, 치킨돈카스를 먹긴 하는데...저녁에 하고 자야 몸무게가 줄어든 효과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웬지 근력은 재미도 없고 자신도 없고, 그래서 그냥 최소한 런닝머신 한시간 걷기만 유지할까 하는데 잘못된 운동습관 이겠죠? 집에서 스쿼트를 해볼까 했는데 작년에는 100개도 한적있는데 요즘엔 10개도 못하겠더라구요ㅠㅠ. 암튼 대단하신거 같아요

transient-guest 2020-05-21 01:59   좋아요 0 | URL
특별히 다이어트 때문에 운동을 하는 건 아니에요. 사실 살을 빼려면 굶고 많이 움직여야 하고 근육량을 늘려서 fat burning효율을 늘려야 합니다. 살을 빼려고 운동을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질문은 그럼 살을 빼면 운동을 하지 않을 것인가입니다. 당연히 계속 운동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살을 빼는 건 부수적으로 얻어지는 거라고 생각하고, 제 목표는 건강하기 위해서입니다.

살을 빼는 부분만 생각하면 식단조절을 해야 하고 (단순하게만 보면 일단 뭐든 적게 먹고, 탄수화물을 줄이고, 당분을 비롯한 흰색을 줄여야 합니다), 근육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려주고, 여기에 긴 시간의 꾸준한 cardio가 필요합니다. 몸은 운동을 하면 계속 적응을 해서 에너지를 적게 쓰게 되므로 한 가지만 계속 하는 건 어느 시점엔 효율이 무척 떨어집니다.

식단조절, 근육운동+cardio 운동 이렇게 3박자를 지키시고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아침운동을 좋아합니다. 저녁이나 밤에 하면 상대적으로 안 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밤에 격렬한 운동을 하면 아무래도 몸이 깨어나서 잠이 잘 안옵니다.

결론적으로 전 건강하려고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뭔가 몸을 쓰는게 좋아서 운동을 합니다. 시간이나 여유가 좀더 있으면 무술종류도 하나 추가하고 싶고요. 예전에는 주중에 2-3번씩 요가도 했었는데 일단 COVID-19백신과 치료약이 나올 때까지는 YouTube으로만 가능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