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날씨가 추워도 indoor에서 근육운동을 하는 건 큰 무리가 없다. 히터도 넉넉하게 돌아가고 지금 다니는 gym은 일층에서 근육운동을 하는 구조라서 그럭저럭 견딜 수 있다. 그러나 지구력운동의 경우 모든 기계가 이층에 있고 이유는 모르지만 이층은 좀 춥기 때문에 요즘 내 지구력운동의 횟수가 부쩍 줄어들었다.  오늘 새벽에 두 번째 날의 루틴인 (3일 시리즈에서) 등과 이두근을 열심히 치고 나서 오후엔 다시 gym에서 달리기를 할 생각이었으나 오후 네 시가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gym에 갈 마음이 나지 않는다. 화요일부터 비와 함께 시작된 본격적인 겨울날씨가 비록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으나 이곳의 기준에서는 뼈속을 시리게 하고 있기 떄문이다. 이런 날씨에 뛰거나 스핀을 돌리고 나면 흘린 땀이 차가운 물로 바뀌면서 엄청나게 축축하고 추운 느낌. 이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아주 기분이 별로인 느낌인데 덕분에 지구력운동능력이 확 떨어지고 있는 것 같다. 


---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어쨌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세 번째 날의 루틴에 맞춰 다리와 어깨를 치고 간만에 스핀을 30분 돌렸다. 그럭저럭 이번 달은 대충 17500-18000 kcal 정도를 태운 것으로 맞출 것 같다. 가장 이상적인 건 최소 20000 kcal지만 이건 달리기를 더 넣어야 가능한 수치로써 요즘 같이 춥고 게으른 날엔 쉽지 않은 것 같다.  그 대신 술을 줄이고 음식을 조절하는 걸로 균형을 잡는 노력이 필요한데 결국 input 대비 output의 개념인 것이다.


그나저나 어제부터 블프라고 엄청난 세일을 때리고 있어 이번엔 큰 맘을 먹고 플스4 pro와 이런 저런 주변기기를 장만할 예정이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모니터도 무척 오래되어 이번에 costco에서 cyber Monday에 맞춰 세일이 잡혀 있는 32인치 LG모니터를 구할 예정인데 500불짜리가 250불로 나오는 것이라서 제때 살 수 있을지 의문이다.  


사무실도 자리가 잡혀 가고 직원도 있으니 이제 2020년엔 더 높이 올라가는 일만 남았다. 그나저나 1월부터 스페인어를 배워보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가능할지 모르겠다.  근처에 있는 칼리지가 몇 개 월/수 저녁 아니면 토요일 하루에 코스를 오퍼하는데 좀더 알아봐야 한다.


책은 끝내는 건 적고 계속 새로 시작하는 건 늘어간다. 


추운 하루, 그저 집돌이를 하면서 보낼 생각이다. 아! 그런데 장은 봐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