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전. 6시에 눈을 뜨고 금방 gym으로 달려가서 주말의 운동을 즐겼다. 가슴과 삼두, 중간에 계속 복근운동을 섞어서 달리고 자전거를 타면서 땀을 식혔다. 대략 1000칼로리라서 나쁘지 않았다. 그런데 갑자기 떠오른 건 요즘 가끔씩 보는 철인3종경기를 준비하는 선수의 운동영상이었다. 하루에 만칼로리를 태우는 오전 런닝, 중간 weight, 다시 자전거와 수영까지 정말 대단한 능력이었는데 일반적으로 지구력계통의 운동선수와는 달리 근육량도 상당한 멋진 몸집이었다.  거기서 착안한 나의 운동은 당일 2000칼로리를 태우는 것이었는데 10000에는 훨씬 못 미치지만 생각해보면 그 정도의 운동을 한 적은 검도를 그만두고는 없었기 때문에 갑자기 도전해볼 생각을 하게 됐다. 


맘은 그렇게 먹었어도 그간 먹고 마신 것들이 있고 책도 읽고 싶고, 손님이 없는 주말의 휴식이라서 이런 저런 잡일을 하고 나서 보니 금방 오후가 되어버렸고 그저 그런 인간이라서 늘 그랬지만 망설이고 있었다. 그러다가 저녁 늦게 간만에 기네스를 내가 '왕의 잔'이라고 부르는 500cc짜리 도기에 마시고 싶어진 덕분에 그 전에 다시 운동을 강하게 때릴 생각을 했다.  결론적으로 다시 gym으로 돌아갔고 65분간 기계를 달리고 다시 후반전 1000칼로리를 맞추기 위해서 열심히 자전거를 달린 결과 당일 2000칼로리의 목표치를 채울 수 있었다.  


기분이 묘했다. 힘든 느낌보다는 뭔가 붕 떠 있는 듯한. 아마도 직업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이런 맛을 느끼려 계속 자신을 한계로 밀어붙이면서 그 힘으로 버티는 것은 아닐까 싶을 만큼 신나느 기분. 집으로 돌아오는 길, 운전을 하면서 계속 소리를 질러대면서 거칠 것이 없던 지난 시절의 어느 한때로 돌아갈 수 있었다.  


다음 날은 소박하게 1000칼로리의 목표를 세웠고 훌률히 완수했으나 제대로 뛸 수는 없었다. 엄청 힘이 들고 아픈 곳이 곳곳이었기 때문. 


월요일의 운동은 덕분에 일단 포기하기로 했으니 주말이 세면 월요일은 쉬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주말을 잘 이용하면 일주일 운동의 큰 몫을 해낼 수 있음이 다시 증명된 것 같다.  토요일과 일요일 4000을 태울 수 있다면 기본적으로 한 달 16000이 되고, 여기에 주중에 소소하게 운동을 이어주기만 해도 20000-25000은 무척 쉽게 다다를 수 있다.  게으른 주말엔 특히 상기할 필요가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