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결국은 맥주를 몇 캔 마시고 자버렸으니 운동이나 독서나 금주나 별로 신통하지 못한 주말로 결론을 맺어버린 셈이다.  하지만 월요일인 오늘, 주말의 weight training 3연전을 끝내고 가볍게 트랙에서 달려주기로 하고 마일당 10분 정도의 스피드로 달리기 시작했는데 큰 욕심이 없이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뛰다 보니 난생 처음으로 바깥에서 쉬지 않고 3.25마일 정도를 대략 30분 정도에 뛸 수 있었고, 남은 2마일 정도를 걷고 뛰면서 정말 오랫만에 runner's high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출근 때문에 멈추기는 했지만 아마 대략 2-3마일 정도는 더 뛰고 걸을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될 만큼 나중에는 힘이 하나도 들지 않고 스피드도 올라가버린 것이다.  


어느 날엔 뭔가 큰 부담을 갖고 몸에 힘을 잔뜩 주고 뛰거나 전날 과식이나 과음 후 몸이 무거운 상태에서 뛰는 바람에 굉장히 고통스럽고 힘든 운동이 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몇 가지가 잘 맞아떨어지는 날이면 오늘 같은 경험을 하기도 한다. 다만 이런 날 무리하게 푸쉬를 하다가 잘못하면 후유증으로 다시 후퇴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늘 몸상태를 보면서 과부하를 주되 적절한 수준에서 통제를 해야 꾸준한 성장이 가능하다. 주중에 조금 더 일찍 일어나는 날 아침에 다시 오늘의 경험을 반복하고 발전시키면 정말 좋겠다.  일단 내일 아침의 목표인 머신런닝 40분에 요가 한 시간을 지켜보자. 


어쨌든 상쾌한 아침인데 기계에서 뛰면 절대로 경험할 수 없는 다리의 가벼움이 너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