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덫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38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유명우 옮김 / 해문출판사 / 199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편집입니다. [쥐덫] [이상한 사건] [줄자 살인사건] [모범 하녀] [관리인 노파] [4층 아파트] [조니 웨이벌리의 모험] [스물네 마리의 검은 티티새] [연애 탐정]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메인 작품인 [쥐덫]에 대해서만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폭설로 고립된 몽스웰 여관, 주인부부와 손님들 그리고 형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살인이 시작되죠.
이 작품은 개인적으로 정말 걸작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전래 동요인 '마더 구스'의 가사를 이용해서 긴장감을 서서히 높여가는 구성은 그 후 수 없는 사람들이 따서 썼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물론, 범인의 정체라던가 '밀실'이라는 공간 안에서 사람들 사이의 긴장감을 극대화 시키는 재주도 정말 훌륭하고요.
[쥐덫]은 메어리 여왕의 80세 생일선물이었다죠.... 이런 작품을 생일선물로 받을 수 있다니 역사 사람은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 단편들은, 크리스티 여사 단편들답게 낭만적인 작품들도 꽤 있습니다. 특히 [이상한 사건], [조니 웨이벌리의 모험]이 그런 편입니다. 특히 [이상한 사건]을 추천합니다. 특히 추리소설 특유의 살벌한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요. 개인적으로는 어렸을 때 읽었던 한떼의 기숙학생들이 벌이는 소동을 그린 ABE 시리즈의 (제목은 물론 기억나지 않는) 한 편이 생각나서 즐거웠습니다.

-오래전에 개인 블로그에 써 놓았던거라 말투가 조금 다르네요.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vond 2007-07-05 1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저도 사고 싶어지네요..저도 범죄학에 관심이 많아서

투명고냥이 2007-07-06 02:44   좋아요 0 | URL
소근소근하게 재미있는(?) 소설이었던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