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 HOUSE LIFE 米軍ハウス、文化住宅、古民家……古くて新しい「平屋暮らし」のすすめ (單行本)
アラタ·ク-ルハンド / 中央公論新社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FLAT HOUSE LIFE>는 일본어를 잘 알지 못해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다.

직수입서인 이 책은 시리즈로 2권이 나올만큼 그 내용도 알찬데 그 두께에 비해서는 책 가격이 약간 부담스러운 것이 흠이긴 하다. 하지만 일본의 단층 주택의 구조를 이만큼 잘 보여준 책은 본 적이 없으므로 이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구해볼만한 책임에 틀림이 없다.

 

북유럽식? 뉴욕식? 이슈화된지 한참된 대한민국의 셀프 인테리어?와는 다른 일본의 단층 주택들....
새 것이라는 느낌보다는 한참 써서 손때 묻은 빈티지스러운 느낌이 가득해 오히려 시골집에 온 것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는 집 안밖의 곳곳을 사진으로 둘러보고 그 구조를 그림으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편집된 책은 모르는 언어로 쓰여진 남의 나라 책이라는 사실을 잊을만큼 이해하기 쉬워 보인다.

 

오래된 가구들, 친근한 반려동물들이 등장하고 도심의 생활터전이라기 보다는 시골의 어느 집을 방금 들어가 찍고 나온 것처럼 인위적인 느낌이 없어 더할나위 없이 좋았던 <FLAT HOUSE LIFE>의 1권을 소개한다. 짧은 서평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