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성형 에스테틱 전문의 김시완의 미친 다이어트 - 온갖 다이어트에 속고 실패만 반복한 당신을 위한 4주 약속
김시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단순히 의사가 쓴 책이 아니었다. 94킬로에서 70킬로그램으로 감량한 저자의 경험담이었다. 트렌드 다이어트와 요요를 동시에 경험했던 그는 결국 다이어트 습관만이 평생 날씬함을 지켜낼 수 있는 비결임을 터득하고 다이어트 서적을 통해 그간 우리가 알아왔던 다이어트들에 허와 실을 낱낱이 파헤쳐놓았다.

 

나만 몰랐던 것일까.

살찌는 체질이 따로 있다는 사실. 하지만 먹고 사는 것에 비례해 체질 극복은 가능하다는 진실. 몇시간씩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간헐적 다이어트'는 유지하는데 그 효과가 증명된다는 사실. 아랫배/옆구리/허벅지/엉덩이에 요요살이 덕지덕지 붙을 수도 있다는 무서운 진실. 원푸드 다이어트의 실패담, 계속 먹지 않으면 도리어 큰 화를 겪게 된다는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한식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보다 더 훌륭하다는 사실. 상술에 놀아났던 다이어트용시리얼. 등등 나 역시 이 중 몇몇가지는 실행해 본 적이 있는 것들이라 그 좌절감을 뼈져리게 공감하게 만들지만 대부분의 것들을 트렌디한 다이어트 비법인지라 그 진실을 책을 통해 읽고나니 허무해지기 시작했다. 결국 시중에 나와 있는 다이어트 비법들은 일시적인 것들 뿐이었던 것일까.

 

나는 한동안 거식증도 경험했고 '가짜 배고픔'도 경험한 바 있다. 너무 살이 빠져 어지러웠던 기간도 있었고 너무 살이 쪄 일상 생활이 불편했던 기간도 있었다. 물론 몸에 비한 과체중이지 고도비만의 단계는 아니었으므로 몸은 대게 일상의 몸무게로 돌아와주곤 했다. 고맙게도. 바쁘게 산 탓인지 체중은 늘었다 주는 폭이 타인에 비해 크긴 했어도 그 한계 울타리가 존재해왔다.

 

책을 읽으며 절망했던 까닭은 요요를 만나지 않을 유일한 방법이 다디어트를 멈추지 않는 일이라는 거였다. 그래서 습관화해야지만 멋진 몸매, 예쁜 옷을 입고 살 수 있다니...세상 살이 이렇듯 불편한 것들이 널려 있었다.

 

 

1.칼로리 계산을 하지 마라

2. 연예인 다이어트를 따라하지 마라

3. 안심하라 70킬로 속에 지방은 21킬로 이 중에서도 잉여 지방은 10킬로 뿐이니까

4. 양질을 고기는 꼭 챙겨먹자

5. 맥주 막걸리보다는 소주가 유리하다

 

 

다이어트가 삶의 일부가 되지 못해 힘든 사람들에게 일식/중식/한식/뷔페식을 적절히 먹는 방법은 말 그래도 현명한 팁이 된다. 커피나 탄산음료를 즐겨 마셔왔다면 [음료수의 함정에 빠지지 마라]편은 꼭 읽고 넘어가야 한다. 꾸준함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책은 평소 갖고 있던 다이어트 지식들이 얼마나 한쪽으로 치우쳐진 것인지 보여주면서 꾸준히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팁과 운동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잘 먹어야 빠진다는 말은 진리다. 꾸준히 운동해야 몸매를 가꿀 수 있다는 것은 진실이다. 평생 해야만 한다면 지침없이 하루하루 생활처럼 하고 싶다. 정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