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 - 운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센다 타쿠야 지음, 서지혜 옮김 / 좋은책만들기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p146  진정한 친구는 생애 오직 한 명이면 충분하다

        진정한 친구가 생기면 애쓰지 않아도 또 다른 친구가 생긴다...

 

운이 좋은 편이라 생각하며 산 순간이 있었다. 나쁜 것들은 언제나 TV속에서만 존재하며, 좋은 사람들 속에서 그들이 연결해주는 좋은 일들만 하며 살 줄 알았던 순간들이 내게도 있었다. 핑크빛이고 햇살 같은 나날들에 구멍이 나기 시작하면서부터 나 역시 긍정의 힘을 믿기보다는 절망에서 허우적대는 평범한 인간이었음을 실감하게 한 나날들이었다.

 

그래서 기적을 만나는 것과 그 기적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전혀 다른 일이라는 문장이 눈에 제일 먼저 들어와 가슴을 두드리고 말았다. 일본 저자들의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이들은 정말 생각을 정리하는데는 천재적인 것 같다. 분명 알고 있는 말이고 들어봄직한 이야기들이며 누구나 생각하는 것들을 일상적인 언어들로 잘 정리해낸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감동은 적다. 요점정리식이기 때문에 명언집같은 느낌을 배제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살다보면 잘 정리되지 않는 감정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바로 이럴 때 나는 일본 저자들의 책을 보면서 "그래, 이거야. 내말이~"라며 흡족해하곤 한다. [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도 읽으면서 좋은 문장들은 바로바로 카톡으로 지인들에게 날렸는데 모두들 그 하루에 적절한 충고들이었다며 즐거워했다. 짧은 문장이지만 그들에게는 하루의 힘이 되는 문장들이었으리라.

 

실력자란 도와주려 굳이 애쓰지 않아도 주위 사람들이 그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는 사람이라고 했던가. 이 책을 읽으며 떠올려지는 실력자란 운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사람들이었다. 행운과 함께 하며 언제나 긍정의 힘을 믿고 그 힘 안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착한 이야기. 그 이야기의 힘이 이 책 한 권에 잘 저이되어 있다. 인생, 일, 사랑, 우정, 돈에 관해 행운의 힘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책을 권하고 싶어졌다. 행운을 거머쥐는 강력한 힘이 내일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임을 최근에 깨닫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