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 - 운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센다 타쿠야 지음, 서지혜 옮김 / 좋은책만들기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p146 진정한 친구는 생애 오직 한 명이면 충분하다
진정한 친구가 생기면 애쓰지 않아도 또 다른 친구가 생긴다...
운이 좋은 편이라 생각하며 산 순간이 있었다. 나쁜 것들은 언제나 TV속에서만 존재하며, 좋은 사람들 속에서 그들이 연결해주는 좋은 일들만 하며 살 줄 알았던 순간들이 내게도 있었다. 핑크빛이고 햇살 같은 나날들에 구멍이 나기 시작하면서부터 나 역시 긍정의 힘을 믿기보다는 절망에서 허우적대는 평범한 인간이었음을 실감하게 한 나날들이었다.
그래서 기적을 만나는 것과 그 기적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전혀 다른 일이라는 문장이 눈에 제일 먼저 들어와 가슴을 두드리고 말았다. 일본 저자들의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이들은 정말 생각을 정리하는데는 천재적인 것 같다. 분명 알고 있는 말이고 들어봄직한 이야기들이며 누구나 생각하는 것들을 일상적인 언어들로 잘 정리해낸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감동은 적다. 요점정리식이기 때문에 명언집같은 느낌을 배제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살다보면 잘 정리되지 않는 감정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바로 이럴 때 나는 일본 저자들의 책을 보면서 "그래, 이거야. 내말이~"라며 흡족해하곤 한다. [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도 읽으면서 좋은 문장들은 바로바로 카톡으로 지인들에게 날렸는데 모두들 그 하루에 적절한 충고들이었다며 즐거워했다. 짧은 문장이지만 그들에게는 하루의 힘이 되는 문장들이었으리라.
실력자란 도와주려 굳이 애쓰지 않아도 주위 사람들이 그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는 사람이라고 했던가. 이 책을 읽으며 떠올려지는 실력자란 운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사람들이었다. 행운과 함께 하며 언제나 긍정의 힘을 믿고 그 힘 안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착한 이야기. 그 이야기의 힘이 이 책 한 권에 잘 저이되어 있다. 인생, 일, 사랑, 우정, 돈에 관해 행운의 힘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책을 권하고 싶어졌다. 행운을 거머쥐는 강력한 힘이 내일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임을 최근에 깨닫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