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레시피 Super Recipe 2012.10
슈퍼레시피 편집부 엮음 / 레시피팩토리(잡지)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오랜만이었다.

 

슈퍼레시피와 다시 만나게 된 것은. 정기 구독자는 아니었으나 1년 6개월 넘게 매달 사모으면서 예쁜 요리들을 많이 구경했었는데 독립하면서 절약을 외치며 눈물겹게 끊여내야만 했던 바로 그 월간지 중의 하나가 [수퍼레시피]였다.

 

사실 가격은 5000원도 채 되지 않는 가격이라 가격은 별로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었으나 몇몇 월간지와 군것질 요소들을 탐닉하는 버릇을 근절하고자 한 결심을 지키기 위해 작성했던 리스트에 올라있어 함께 근절되어버린 것이었다. 친구와 커피한잔 하러 들른 친구의 직장에서 발견한 이 책을 친구는 선물로 주었다. 개인적으로 3개월 정도 받아보고 있다면서. 너무 반가워하는 나를 보고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만나게 된 [수퍼레시피] 10월호는 맛나는 샌드위치의 사진으로 시작되는데 그 빛깔마저 가을빛이어서 더 탐스럽게 보인다. 싱글족들도 탐낼만한 고구마 팬케이크, 삼겹살 스파게티, 바지락 쪽파 국밥, 닭가슴살 표고버섯 볶음, 참치쪽파전, 연근 간장초절임 등의 레시피들이 수록되어 있고 힐링 푸드를 위한 재료로는 “마”가 소개되어 있었다. 기존에 “마”라고 하면 소금 약간 넣고 갈아마셨던 기억밖에 없는데 수프나 전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는 팁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제주도나 여행가서 한번 사먹어볼까? 계획하고 있던 당근 케이크를 구경할 수 있었고 감자 채소탕수나 연근핫바 등은 아이들 간식거리로도 맛춤인 레시피들로 보였다. 수퍼레시피에 수록된 레시피들은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맛나보이고 예쁘다는 장점 때문에 매월호를 기다리게 만드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