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지금이야! - 변화관리 SHOW 성공법칙
김종원 지음 / 이지북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노력에는 슬럼프가 없다고 했던가. [앨리스, 지금이야]는   마시멜로 이야기처럼  아주 쉬운 동화적 요법으로 우리에게 진지한 교훈을 남긴다.   조금만 힘겨워져도 지름 길은 지도 위에서나 존재하며 성공에는 지름 길이 없다는 것을 경고하며 하루하루의 시간을 아끼며 전진하라고 충고한다.

 

어느날 앨리스가 되어 이상한 나라에서 노인의 목소리에 의지해 살아남아야 했던 스티브는 특이한 생존 경쟁의 장에 내던져진 후 결국 삶을 최고로 만들 비결을 찾아내고야 말았다.

 

자신만의 정확한 목표를 알라!

변화하기를 소망하라~

의지의 힘으로 변화를 얻어라!

삶의 정상에 도달하라!

 

는 4가지 충고는 변화의 중심에 섰을 때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 주었고 지금 당장 시작하도록 엉덩이를 두드려 달리게 만들었다.  변화를 통해 얻은 창조력의 힘은 그 어떤 것보다 힘이 세다는 것을 나는 책을 읽고서야 깨닫게 되었다.  적절한 시기에 내게 온 이 책은 변화관리가 필요한 내게 행복을 잡는 파랑새가 되어 주었다.

 

변화관리란 개인을 변화에 동참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일컫는데, 다윈의 말처럼 자연에서 살아남는 것은 강한 종도 영리한 종도 아닌 변화게 가장 잘 반응하는 종이다 라는 사실을 저절로 터득하게 적절한 충고를 한다. 모 통신사의 show를 하라! show! 를 절로 외치게 만들면서 일진이 좋지 못했던 오늘을 뒤로 하고 내일을 꿈꾸게 만드는 책은 사실 세상에 그다지 많지 않았으나 나는 꿈꿀 수 있는자만이 원하는 결과를 기대하며 저자가 말한 현재를 변화시킬 비법들을 내일의 삶에 적용하려 한다.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는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이가 되기 위해 나는 내일도 기회 앞에 설 것이다. 변화에 가장 잘 반응하는 종으로 오래 살아남기 위해 변화관리를 당장 시작하면서 이를 모르는 지인들에게 책의 좋은 내용들을 메모하여 전달하기 위해 엽서를 꺼내든 나는 분명 오늘을 사는 사람이지만 내일을 기대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기분을 변화시키고 있다.

 

흐름을 탄다는 것의 중요성을 나는 책을 통해 경험하고 있다. 오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