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가운 열정으로 우아하게 미쳐라
윤경혜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앳되보이는 외모를 보고 그녀의 경력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어졌다. 스타 편집장으로 이름이 알려진 그녀의 나이를 의심케할만큼 어려보이는 외모까지...그녀는 여러모로 축복받은 사람처럼 부러운 여성이었는데, 사실 인간관계도 서툴렀고 실수도 많아 남보다 늦된 워킹걸이라는 고백을 듣고서야 그녀의 성공만 보고 그 과정은 보지 못했구나 싶어진다.
[코스모폴리탄]의 ceo가 된 스타 편집장 윤경혜가 말하는 성공하는 1% 여성을 위한 10개의 히든카드는 무엇이 다를까. 10년 후의 나를 위한 10개의 질문과 대답들은 일하는 동안 자신이 먼저 행복을 느끼며 감사와 긍정의 아우라로 자신을 빛나게 하고 감동시키며 감동 받으며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녀 자신이 그런 것처럼. 부드러운 감성이 성공을 이끌어낸다지만 때론 하루하루를 버라이어티 쇼처럼 살면서 변화를 즐거야 할 때도 있고 새 밧줄을 잡기 위해 헌밧줄을 놓아야할 경우도 생긴다. 그게 삶인 듯 했다. 기회는 언제나 총알같이 지나가버려 우리를 당황하게 만드는데 경험이란 이 소중한 1초를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도와주기에 나이를 먹는다는 사실이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닌듯 싶다.
코스모폴리탄을 즐겨 보면서도 이런 잡지는 어떤 사람들이 만드는 것인가 궁금해해본 적이 없다. 그저 내용이 재미있어서 내게 필요한 자료들이 있어서 한때 즐겨보긴 했지만 그 역시 만드는 이들이 사람들임을 잊고 살았다. 그 사소한 무심함이 미안해서 나는 그녀의 책을 좀 더 꼼꼼히 읽었다. 앞으로는 어떤 읽을거리를 읽게 되더라도 만드는 사람들을 상상해볼 수 있도록!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