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로마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60쪽 / 발행일 2024.03.01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는 구성이 깔끔하고 휴대성도 좋아서 '로마'가 떠나고픈 여행지가 아니었는데도 가보고 싶게 만들어요. 단체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다녀온 적이 더 많을 정도로 혼자 훌쩍 떠났다가 돌아오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혼자든/둘이든/소규모 그룹이든 간에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 추천해요!!

'로마'는 영화나 드라마, CF 등을 통해 유명한 곳들은 이미 다 드러나있다고 생각했는데,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를 보고선 심쿵해 버렸네요. 심쿵 포인트는 박스 표지 노란 고양이 두 마리. 고양이 집사,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실제로 고양이를 만날 수 있는 포인트가 표시된 부분은 없어요. 하지만 지도를 펼쳐 보기도 전에 색다른 테마여행계획이 마구마구 떠올려집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주요여행지 및 음식점, 먹어봐야할 메뉴 소개도 자세한만큼 유명 관광지가 아닌 '맛집 + 거리산책코스'로 잡고 골목골목에서 마주하는 고양이들 사진을 담아오는 포토여행도 괜찮겠다 싶어졌어요. 여행은 새로운 것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 설레임도 있어야하니까요.

각자의 여행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리라 예상되요. 심플하고 가볍게 해외여행하기,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라면 가능해요.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 타블라라사]


/ A1사이즈 지도 2장 + 트래블노트 + 맵북 + 깃발 스티커 /



∨made in KOREA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로빈슨 도법으로 제작

∨고급 수입 방수지로 제작(친환경/물에 젖지 않는 종이)

∨평균 3개월에 한 번씩 업데이트 중








보관박스와 크기비교해보면 지도 2장이 얼마나 크게 제작되었는지 한 눈에 파악되요. 엄청 큰 지도 안에 유적지, 미술관, 주변 음식점, 다리, 교통정보, 지하철 노선도는 물론 입구표시나 예약팁까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주요 유적지 표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설명까지 첨부되어 있어 방문 전 배경지식의 폭을 넓혀줍니다. 이렇듯 방대한 양을 기록해두었지만 지도는 복잡하거나 지저분해보이지 않아요. 오히려 너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놀라게 되죠. 전체여행 동선을 짤 때 활용하기 좋아요.

맵북은 지도의 한 부분을 클릭해서 줌인한듯 볼 수 있어 4박5일, 6박7일, 15박 16일처럼 일정에 맞춰 들고다니기 좋은 사이즈에요. 얇고 가벼워서 가방 속이나 큰 주머니 안에 넣어다닐 수도 있겠고요. 별도로 한 페이지를 할애해 [로마지하철노선도]를 수록해놓았기 때문에 환승지점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볼거리가 많은 바티칸시국의 경우 에어컨이 없어서 여름에는 생수 준비를 해야한다는 귀뜸과 보안 엑스레이 검사에 걸릴만한 입장불가 소지품 등에 대한 정보는 꿀팁이죠. 또 포로로마나 티켓 구매방법은 여행 전에 미리 읽어둬야 실패가 없을 듯 해요. 구매방법에 따라 예약가능 시간체크 필수!

개인적으로는 맵북의 '나보나광장 트레비분수 주변' 페이지의 토레 아르젠티나 대광장에 컬러 인덱스로 표시해두었어요. 상세 내용들을 읽다보니 고양이 보호소가 기부금으로 고양이 먹이를 주고 있어 현재 백오십여 마리의 고양이가 살고 있다고 적혀 있는게 아니겠어요~ 이쯤되면 편집부에 고양이 집사가 있는 것으로 추리해봐도 좋을까요? 여행전이라도 이렇듯 책읽듯이 읽다보면 흥미로운 대목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개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좀 더 재미난 여행코스를 짜 볼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여행을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트래블노트를 펼쳐놓고 장소/음식/체험/쇼핑 계획을 체크해가며 날짜별 일정을 구체화하면 여행준비 끝. 이후 다녀온 곳들은 빨간 깃발 스티커로 표시해두면 다음 여행때 참고가 되겠지요.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는 소장욕구를 솟게 만드는 유일한 여행지도에요. 가고 싶은 나라들을 하나 둘 모으다보면 책장 한 켠이 여행지도북으로 꽉 차 버릴 것만 같아요. 더불어 여행을 앞둔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추천템이고요.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해당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