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
야노 미사에 지음, 이해란 옮김 / 국민출판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정리/수납 참 못하는 영역인데, 고양이들과 함께 살면서 점점 부지런해지고 정리정돈에 신경쓰며 살게 되었다. 급기야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라는 제목의 책까지 읽게 될 줄이야. 독립한 지 여러 해지만 사람가족들이 알면 얼마나 배신감을 느끼게 될 지 안봐도 뻔한 얘기다.

 

저자 '야노 미사에'는 포토스타일리스트다. 인테리어와 생활의 힌트라는 인기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정리정돈 특강 강사인 동시에 고양이 네 마리의 집사다. 이쯤되면 그녀의 고양이들은 복받은 존재. 정리정돈이 특기인 집사와 살다니...얼마나 쾌적한 삶을 보장받은 고양이들인지...우리 집 고양이들에게 좀 미안해지는 대목이기도 하다.

 

매의 눈으로 관찰할 법한 그녀의 눈에 든 9가정과 '가마쿠라네코노마 카페'가 소개되어 있고 저자의 청소팁이 중간중간에 삽입되어 있어 청소에 관심을 둔 집사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외동묘, 다묘가정, 아이와 함께 키우는 집, 강아지와 함께 반려중인 가정 등등...저마다 가족 구성원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참 깔끔하고 심플했다. 모두 청소의 달인처럼 느껴지지만 저자인 '야노 미사에'는 오히려 고양이가'청소의 신'이라고 말하고 있다.

 

고양이 발에 먼지가 묻은 걸 봤을 때 '우리 고양이를 위해서라도 청소하자'는 마음이 든다며 '고양이가 없었다면 청소를 더 못했을 지도 모른다"고 고백하면서. 예쁘고 깔끔한 집에 살고 있는 고양이들을 구경하면서 청소 팁도 톡톡히 챙긴 가성비 좋은 청소 가이드북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 참고해서 좀 더 깨끗한 집으로 만들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