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Go Together (Hardcover + CD 1장 + Mother Tip) My Little Library Pre-Step Set 21
미키 사카모토 (그림), 토드 던 (글) / 문진미디어(외서)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행복한 동화 세상 MLL(구 문진 영어동화) Pre-Step(4~6세)

We Go Together! 예요.

어휘력과 문장 구사 능력이 급격히 발달하는 4~6세 아이들에게

스토리의 즐거움과 반복되는 패턴, 라임의 재미를 선사하는

 밝고 예쁜 그림책이랍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We go together...

함께 하는 것들(짝지어 떠오르는 것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기승전결로 이루어진 본격적인 이야기 구조는 아니지만

다양한 짝꿍 단어들을 만날 수 있다는 즐거움이 아주 큰 책이예요.

그림도 하나같이 밝고 사랑스러운데다

반복되는 문장(We go together~), 신나는 라임까지 즐길 수 있는

만족도 , 활용도 200%의 마음에 쏘옥 드는 책입니다^^

 



 표지를 넘기면 책의 내용과 주제가 한 눈에 보여집니다.

줄과 연, 암탉과 달걀, 바지와 다리,  잠잘 시간과 책 등

세상에서 늘 함께 다니는 단짝은 또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자고 하네요^^

 



 사물들끼리 짝짓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상상력으로 소와 소의 울음소리를 짝지었는가 하면

달과 밤, 줄무늬와 스컹크, 우산과 비 등

동물과 자연의 특징까지 포함한 상상력이 신선하고 재미있어요.

 



money - honey / night - kite / cone - bone 등 라임도 잘 살아있어

오디오를 따라 읽거나, 아이 스스로 읽을 때도 더욱 신난답니다.

 



기본 문장 하나로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니...

이 책은 표기된 단계(Pre Step 4~6세)에만 그치는 책이 결~~코 아닌 것 같아요.

기본 문장을 이용한 무궁무진한 응용, 확장 단어 놀이가 가능하고

이 책 한 권에 나오는 단어만도 엄청나니까요^^

 



그림도 참 사랑스럽고 예쁘죠?

오랫만에 마음에 쏘옥 드는 책을 만났답니다.

 



아이와  책을 처음 볼 때 제가 짝꿍 단어 중 하나를 말하면

신기할만큼 아이가 나머지 단어를 잘 맞혔거든요.

아마 아이들의 마음으로는 다 그런 생각이 떠오르나봐요^^

작가도 아이들 눈높이의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인가 봅니다.

 



 세상엔 함께 하는 것들이 많지만 , 그 중에서도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한 것은

바로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마무리도 참 흐뭇하네요.

 

 

 Key Point

 

We go together like chicken and eggs.

(우리는 암탉과 달걀처럼 늘 함께해요)

이 문장에서 like는 '좋아하다' 라는 뜻의 동사가 아니라

'~처럼, ~같이'의 뜻을 지닌 전치사랍니다.

 

 

   엄마랑 

 



 책에 나오는 짝꿍 단어 외에 아이가 떠올린 단어들을

그림 카드로 만들어 짝지어보며 문장 말하기 연습을 했답니다.

아이만의 생각이 잘 드러나는 건 mom - hug 네요^^

 



제가 하나의 단어를 선택하면 아이가 짝꿍 단어를 찾는 놀이예요.

그림을 넣은 단어 카드라 아주 쉽지요.

너무 쉽다면  그림 부분을 안보이게 해서 놀이하면 된답니다.

 



 쉽고 재미있게~~

아이와의 즐거운 영어 놀이의 기본이잖아요^^

 

 



 차트에도 꽂아 보며 문장 전체를 익힙니다.

 



잘 아는 단어들은 자신있게 읽어 주고

Hug를 읽고는 저렇게 꼭 껴안는 포즈도 취해 주네요.ㅎㅎ 

 



 Snow에서는 눈 내리는 제스처가 필수겠지요..?^^

 

쉽고 재미있는 영어 동화책을 원하는 엄마들에게

기대 이상의 큰 만족을 안겨줄 We go together!

다양한 활용도도 돋보이지만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