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와 아키라
이케이도 준 지음, 김선영 옮김 / 비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기업의 장손으로 태어난가이도 아키라와 파산해버린 작은 공장의 장남으로 태어난 야마자키 아키라.

태어난 배경 살아온 환경은 다른 같은 이름의 두사내는 1970년대 부터 일본의 거품경제가 꺼지기 시작하는 1990년 까지 각자의 삶을 살다가, 산업중앙은행에서 조우하게 된다.

어릴때 아버지가 운영하는 공장이 파산하여 힘든 시절을 보낸 야마자키. 그는 우여곡절끝에 은행에 입사하게 되고, 힘든 기업을 진심으로 도와주는 뱅커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대기업의 후계자라는 운명을 거부하고 같은 은행에 입사한 가이도 아키라. 그러나 운명은 그를 다시 기업의 사장자리에 앉게 되고, 가라앉는 가업을 일으키기 위해 그 역시 고군분투한다.

두명의 아키라가 기업과 뱅커로 만나, 위기 일발의 기업을 과연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은행원 출신답게 이케이도 준은 흥미진진한 기업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그린다.

그의 다른 작품들에서 끊임없이 강조하는 은행의 역할이란, 다름아닌 돈을 보지말고 사람과

기업을 보라는 것인데, 이상론적인 이야기이고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항상 감동을 준다.

소설의 주는 읽는 줄거움을 극대화하는데 가장 뛰어난 작가임에는 틀림없다.

다만 그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선악의 대비가 뚜렷한 캐릭터.

선한 사람은 언제나 능력있고 성실하고 운도 따라주지만,

악한 사람은 무능력하고 이기적이고 불운하다는 설정은 ..

그리고 언제나 결론은 천편일률적이다....는 것은 소설의 재미에도 불구하고 약간은 식상한 면이 있다.

식사하지만 재밌는 판타지소설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