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다시 벚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62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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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노스케의 아버지는 뇌물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할복 한다. 젊은 쇼노스케는 아버지의 누명

 

을 벗기고자, 뇌물을 받았다는 문서를 아버지의 필체로 위조한 사람을 찿고자 에도로 온다.

 

에도에서 대서인(책을 베끼는 사람)일을 하며 위조범을 찿는 한편, 여러가지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된다.

 

 어리버리한 남자와 당차고 야무진 여자의 조합... 미야베의 에도시리즈에 분명히라 할 만큼

 

자주나온다. 이번에도 남자주인공인 쇼노스케는 소심하고 어리숙하다. 

 

그리고 이번에도 소심하지만, 그속에는 꺽이지 않는 의지와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미야베 여사가 좋아하는 남자상이 아닐까 싶다.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유약한 이미지

 

이지만, 속은 강한....외유내강

 

반대로 여자쪽은 대가 세다고나 할까, 당차고 야무지고 영리하다. 그러나 그 속은 부드럽고

 

따뜻하기까지 하다. 이 정반대의 커플이 사건 사고를 해결해간다.

 

얼핏 단편 에피소드가 몇개 이어진 연작 같지만, 큰 줄기는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고, 진실을

 

밝히는 일이다.

 

 

 단편에피소드나 전반적인 이야기 속에나, 따스한 인간관계가 이어진다.

 

에도 시리즈는 인간적이고 따스한 하층민...그리고 언제나 권력에 집착하고 음모를 꾀하는

 

지배층... 이 상반되는 축도 자주 나온다.

 

미야베 여사는 너무 순진한거 아닌가....가난한 사람들이 마음도 따뜻하다는 것은...

 

어쩌면 그 옛날 그시절에는 그럴 수도 있을 거 같긴하다.

 

현대사회와는 다른 따뜻한 정이 사람들 속에 흐르고 있었는지도...

 

 

이야기의 구성은 그럭저럭 탄탄했고,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

 

역시 문장 곧곧에 숨어있다.  스토리와 상관없이  이렇게 툭툭 내뱉는 짧은 문장속에

 

미야베여사의 소설에 매력이 있는게 아닐까..그런생각이든다.

 

에도시리즈를 주욱 읽다보니, 이야기 자체는 어쩐지 자가 반복되는 느낌도 들고...

 

식상할때도 있지만...

 

그속에 흐르는 따뜻한 마음과 감동은 늘 새롭게 다가온다.

 

이래서 에도시리즈를 끊지 못하게 되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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