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9월 20일 폴란드 바르샤바대학으로 교환갔던 막내가 150일만에 돌아와, 20일 새벽차로 인천공항으로 가서 마중했다. 뮌헨에서 북경을 거쳐 무사히 귀국, 혼자 씩씩하게 캐리어를 끌고 나오는 막내가 장해서 격하게 안아주었다.♥

친정엄마 모시고 언니와 남동생과 점심을 먹고, 동생집으로 가서 정말 오랜만에 엄마에게 절을 올렸다. 막내는 외할머니와 큰이모, 외삼촌이 준 세뱃돈도 챙겼고...^^

작년 9월에 보낼 때는 광주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타기 전 안아주니까 눈물을 보이드만...다행이 제 언니가 김포에서 같이 자고 인천공항으로 데려가 짐 부치고 아침밥 먹여 보냈더랬다. 막상 혼자 떠나는게 걱정됐는데 언니랑 얘기하며 불안감도 없어지고 힘이 됐다고 ˝언니가 있어 정말 좋아!˝ 하더니만, 글로벌한 경험으로 더 여물어져 돌아왔다.

아이를 교환 보내고 돌아오기까지 근신하는 마음으로 보낸 150일. 비행기가 안전하게 착륙하기를 빌었던 마지막 순간의 긴장감도, 광주 집으로 돌아와 선물과 이야기 보따리를 풀며 평화로운 날밤을 새웠다.

˝잘 놀고 왔어?˝
˝응, 정말정말 잘 놀았어!˝
˝공부는 안 하고 놀러만 다녔어?˝
˝응, 공부는 대충대충했지만 다 패스했어!˝
˝잘했어~ 잘 놀고 잘 돌아왔으면 됐지!˝

2월 초 내가 합류하기로 했던 여행계획은 실행하지 못했지만 폴란드. 체코. 독일. 프랑스. 영국. 스웨덴 등 6개국을 여행하고 온 막내가 부럽고도 기특했다!!

★여행 안내서보다 인터넷 검색하며 다녔다는데 별별 경험을 다했다니 서서히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낼 듯...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8-02-22 15: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언니 완전 기쁘시겠어요!! 저도 그 느낌을 알죠!! 그런데 막내는 150일이나 있었군요!!
무사히 건강히 돌아온 것을 축하해요.
이제 어떤 새로운 삶을 가꾸어 갈지 기대됩니다!!^^
폴란드에서 수업은 영어로 했나봐요? 칠판 글은 잘 안 보여서 어느나라 말인지 모르겠지만 파워포인트 글은 영어네요~~ㅎㅎㅎㅎㅎ 이젠 영어가 반가운 사람이 되었네요, 제가. ㅎㅎㅎㅎ

암튼 글로벌 시대에 글로벌한 따님의 앞날에 축복이 함께 하기를~~~.

순오기 2018-02-23 23:41   좋아요 0 | URL
답글 달면서 닉을 안 찍어서 그냥 댓글로 올려졌네요.ㅠ

순오기 2018-02-22 19: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잘 다녀왔어요. 체중도 쬐금 늘었대요.ㅋㅋ 수업은 올 영어로 진행됐는데, 폴란드어를 많이 못배워서 아쉬웠대요. 공부보다 여행에 방점을 둔 글로벌 문화체험!ㅋㅋ

단발머리 2018-02-22 23: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막내 따님이 글로벌 문화체험 잘 마치게 된것 축하드려요~~
떨어져 있으면 걱정되는 부모마음을 제가 잘 알지는 못하지만..... ㅎㅎㅎㅎㅎㅎㅎㅎ
막내가 먼 나라에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기도가 많이 나올듯 합니다.
공부도 하고 여행도 하는 프로그램이었나봐요.
좋은 경험이 되었을거라 생각에 부럽고 또 이쁘고 그렇네요~~~~

순오기 2018-02-23 23:40   좋아요 0 | URL
네~ 행여라도 뭔 일이 생길까봐 엄마의 기도는 근신하는 거였어요. 3학년 2학기 교환학생으로 가서 공부와 여행 등 문화체험을 제대로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