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목요일, 오늘은 하루 쉽니다. 본래 다른 일정으로 보건휴가를 잡았는데 메르스로 취소돼 그냥 휴일을 즐기려고요.^^

복지관 팀장님과 점심 약속 있고,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 및 평생학습 동아리 관련 서류를 만들다 보면 하루도 금세 지날 듯합니다만......

아침엔 제법 여유롭게 차 한 잔 마시며 경향칼럼 찾아 봅니다. 어제 알라딘 지존 마태우스 서민 교수님 책을 선물 받아서...... 제대하고 돌아온 우리 아들을 챙겨주셔서 더더욱 감사!♥♥


자칭, 기생충의 아버지라는 서민 교수님 칼럼은 반어법이 빛을 발하는 명문입니다~~
아래 클릭하면 칼럼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eomin.khan.kr/288
http://seomin.khan.kr/287
http://seomin.khan.kr/289

 

<노빈손과 위험한 기생충 연구소> 서민 글 /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15. 6. 1

10년 전, 서민 박사는 초등학생들의 장래 희망에 대한 기사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가장 되고 싶은 직업 1위가 연예인이고 2위가 의사.변호사. 3위가 학교 선생님, 4위가 공무원이었다. 과학자는 10위 안에도 들지 못했다.

 "내가 어릴 적에는 과학자가 어린이들 꿈 중 1위였는데."

  이게 다 기샐ㅇ충을 보지 못해서 그런 거라고 생각한 서민 박사는 그때부터 아이들에게 기생을 보여 줄 계획을 세웠다. 이웃 일본만 해도 기생충을 잔뜩 전시해 놓은 메구로 박물관이 있지 않은가. 그러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기생충은 원래 숙주를 떠나서는 살 수 업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다. 기새충은 지금부터 몇 십억 년 전에는 다 자유 생활을 하는 생물체였다. 자유가 좋긴 하지만 먹을 것을 스스로 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고, 그래서 다른 동물의 몸 안에 들어가 살면 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기생충이 된 것이다. 그러니까 기생충의 유전자 속에는 지금은 퇴화했지만 과거 자유 생활을 하던 시절의 유전자가 남아 있을 거다. 그 퇴화된 유전자를 부활시키면 기생충이 다른 사람 몸 밖에서도 살 수 있겠지. 그걸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 거다. 아이들에게 살아 있는 기생충을 보여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과학 공부가 어디 있겠나?' (23~24쪽)

 

서민교수의 요런 상상에서 기생충공원이라는 <파라지 파크>를 조성하는 이야기로 시작되는데, 재밌고 흥미롭습니다.ㅋㅋ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5-06-11 09: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님 사인이 ` 말`에서 `편충`으로 바뀐 이유도 블로그「서민의 기생충 같은 이야기」에서 볼 수 있어요~^^

페크pek0501 2015-06-11 14: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으시겠습니다. 저자의 사인이 있는 책이라니...
저는 마태우스 님의 <집 나간 책>을 읽고 있는데 또 신간이라니... 깜놀입니다.

순오기 님, 잘 지내시죠? 반가운 마음으로 다녀갑니다. ^^

순오기 2015-06-13 13:44   좋아요 0 | URL
마태님 사인이 말에서 편충으로 바뀌었네요.ㅋㅋ
저는 잘 지내요~ 이젠 알라딘에 자주 와야지요!

무스탕 2015-06-11 2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좋으시겠다!! 마태님 나도요, 나도!!! ㅋㅋㅋ

메르스가 생각지도 않은 휴가(?)를 주네요. 정성이도 이번주에 4일간 휴교에요. 다음주에 등교하는데 오늘 친구들이랑 놀러간대서 막 야단 쳤어요. 너네 놀러다니라고 학교 오지 말라는 줄 아느냣! 집에 콱- (처;;;)박혀 있으라고 학교 오지 말라는거닷! 이러구요.. 에휴~~ 철딱서니 없는것.. ( ˝)

순오기 2015-06-13 13:46   좋아요 0 | URL
마태님과 친하게 지내시면~ ㅋㅋ
메르스 덕분에 숲체험도 몇 건 취소돼서 저도 간만에 좀 쉬었습니다.^^
정성이 촌철살인 대사도 궁금하고 얼마나 컸는지도 보고 싶어요~ @@

마노아 2015-06-14 0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뀐 사인이 재밌어요. 말싸인은 저도 있는데 말이지요.^^ㅎㅎㅎ
마태우스님 글과 이우일 씨 그림은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아직 보기도 전인데 막 상상이 됩니다.^^

순오기 2015-06-15 02:54   좋아요 0 | URL
재미있고 단숨에 읽혀요!!
책 아랫부분에 서민교수 캐릭터로 한마디씩 보탠 것도 아주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