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율동 동요 - 손놀이 + 리듬놀이 + 몸놀이, 사운드북 삼성출판사 사운드북 시리즈 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2월
절판


오호~ 대박!
색색의 그림판을 누르면 동요가 나오는 사운드 북이다.
요즘 아기들과 엄마들은 좋겠다. 우리 애들 키울 때도 이런 게 있었나?
앞면과 뒷면의 화려한 색깔이 유아들 뿐 아니라 다 큰 우리애들의 시선도 잡아 끌었다.

위쪽의 그림책에는 노래 버튼 표시 그림과 가사와 율동 동작이 상세히 나와 있고,
노란판에는 노래와 박자 버튼에 스피커와 건전지 상자가 있다.
어떤 노래들이 들어 있을까?
유아교육 경험이 풍부한 유치원 교사와 유아 전문가에게 추천을 받고,
1~7세 아이를 둔 엄마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여덟 곡은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 노래다.
<곰 세 마리, 주먹 쥐고,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꼭꼭 약속해, 도깨비 나라, 꼬마 인디언, 머리 어깨 무릎 발, 뱅글뱅글 돌아서>


노래를 들으며 음악성도 키우고,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버튼을 누르며 박자를 익히기에도 좋다. 몸을 흔들어 율동하며 감정표현을 잘하는 아이로 만들어 줄 사운드 북은 별점 다섯이다.

색색의 그림판을 눌러 나오는 동요에 박자를 맞추며 놀 수 있다. 예비고딩 우리막내도 노래를 들으며 박자를 맞추고 재밌어 했다. 눈높이에 따라 놀이의 차원이 다르게 놀 수 있다.^^ 음악에 따라 다른 리듬으로 버튼을 두들기면, 마치 반주하듯 혹은 드럼을 치는 기분이 든달까.ㅋㅋ

색감도 선명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 그림으로 율동 동작을 설명해 놓았다.
유아들은 노래를 들으며 율동하는 정도겠지만, 조금 큰 아이들은 노래에 박자를 맞추고 글자도 배울 수 있겠다.
무한 반복 노래를 들으며 가사를 따라하면 글자도 터득하지 않을까...
우리 큰딸은 365일 동화를 무한반복, 듣고 또 들으며 글자를 깨우쳤다.



노래를 들으며 율동하고, 박자를 맞추고 그림도 보는 일석사조의 사운드 북은 안전을 위해서도 신경을 썼다.
유아들 제품은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건 기본이다. 부딪혀도 긁히거나 찔리지 않고 안전하다.

특히 유아들은 뭐든지 입으로 가져가 빨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 건전지를 사용하고, 건전지 통 뚜껑을 쉽게 열수 없도록 나사로 꽉 조였다.
건전지 통이 쉽게 열리면 아이들이 건전지를 입에 넣을 수 있으니까 안전장치는 매우 중요하다.

조카의 결혼식에서 만난 아기는 사운드 북에서 나오는 노래 소리에 관심을 보였다.
자기 엄마가 손가락으로 그림판을 눌러 노래가 나오도록 해줬더니 혼자서도 잘 눌렀다.
엄마 품에 안겨 노래를 들으며 그림책을 보는 폼이 제법 의젓해 보이지만 이제 8개월이다.
혼자 노래를 들으며 율동을 하고 박자를 맞추려면 조금 더 있어야 할까?
집에서는 어찌 노는지 궁금하고, 처음 본 녀석이지만 이모할머니 눈에는 삼삼하다.^^

아이들은 집안에서 갖고 놀던 놀이감을 외출할 때 들고 나가려 한다.
사운드 북은 자동차나 유모차에서 아이가 심심하지 않도록 동무가 되어 준다.
외출시 비닐케이스에 넣어도 좋지만, 넣고 빼기는 불편해 엄마의 큰 가방에 넣으면 좋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양철나무꾼 2011-03-01 0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육아를 컴퓨터와 아이폰으로 해결하더라구요.
저 사촌동생의 이렁 육아 행태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잖아요.
책보다 더한 것이 그 안에 들어있다고 한들, 종이책 읽으며 자라는 것에 비하겠어요?^^

순오기 2011-03-02 07:42   좋아요 0 | URL
컴퓨터와 아이폰으로 육아를 해결하는 엄마들~~~~ 기계 인간으로 진화하는 걸까요?
종이 책을 읽는 엄마와 아이로 키우기가 또 하나의 과제가 되겠네요.

cyrus 2011-03-01 1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아는 지인에게 세 살짜리 딸이 있는데 요즘 지인의 딸을 위한 좋은 선물이 있을까 고민했었거든요.
순오기님이 소개하신 이 사운드북 보내주면 좋을거 같아요. ^^

순오기 2011-03-02 07:43   좋아요 0 | URL
세 살이라면 아주 신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