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율동 동요 - 손놀이 + 리듬놀이 + 몸놀이, 사운드북 삼성출판사 사운드북 시리즈 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오~ 이거 굉장해요, 조카의 아기에게 선물하려고 샀는데, 궁금해서 내가 먼저 열어봤어요.
색색의 그림판을 누르면 동요가 나오는 사운드 북, 예비고딩 우리막내도 노래를 들으며 박자를 맞추고 재밌어 하네요. 눈높이에 따라 놀이도 차원이 다를거 같아요.^^ 음악에 따라 리듬을 다르게 손으로 버튼을 두들기면, 마치 반주하듯 혹은 드럼을 치는 기분이 든달까요.ㅋㅋ

     


여기에 수록된 여덟 곡은 어떤 노래일까요?  
유아교육 경험이 풍부한 유치원 교사와 유아 전문가에게 추천을 받고, 1~7세 아이를 둔 엄마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선정한 8곡의 인기동요는

1 곰 세 마리  2 주먹 쥐고  3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4 꼭꼭 약속해 
5 도깨비 나라 6 꼬마 인디언 7 머리 어깨 무릎 발  8 뱅글뱅글 돌아서

아래 표시된 색색의 그림판을 누르면 음악이 나오네요. 음악은 단순하지만 아이들은 엉덩이도 들썩이며 덩실거리겠네요.^^ 

색감도 선명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동물과 깜찍한 아이들 모습으로 동작과 가사를 설명해줘서 좋아요. 색깔도 어찌나 곱고 예쁜지 아이들 시선을 확 잡아 끌게 돼 있어요.  

 
 

아주 어린 아기들은 그냥 노래만 듣겠지만, 조금 자란 아이들은 노래를 들으며 박자를 맞추고 글자도 배울 수 있겠어요. 무한 반복으로 들으며 가사를 따라하면 저절로 글자로 터득하겠네요. 우리 큰딸을 네 살 때 365동화를 들으며 글자를 깨우쳤거든요.^^  음악성도 키우고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버튼을 누르며 박자를 익히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몸을 흔들거나 율동을 하면서 감정표현도 잘하는 아이를 만들어 줄 사운드 북, 별 다섯 이상의 별점을 줘도 될 거 같아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모서리를 동글게 처리하는 건 기본이고, 무엇이들 입에 넣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반건전지를 사용하고 나사로 꽉 조여 아이들이 풀지 못하도록 신경을 썼네요.

 
 

집안에 경사가 있어 서울가는데 모레 만날 8개월 된 조카의 아기가 좋아하면 좋겠네요. 아기가 즐거워하면 그것으로 이모할머니 노릇에도 기쁨이 생길 듯해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11-02-21 00: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 이런책 정말 좋아해요.^^ 곧 돌이 되는 조카가 갖고 노는거 보니, 드럼처럼 막대가 있어 두드리는 것도 있더라구요. 우리 둘째가 보더니 뺏어서 놀만큼 재미나요.ㅋㅋㅋ

순오기 2011-02-23 03:28   좋아요 0 | URL
우리 큰딸도 보더니 재밌겠다고 눌러보더라고요.ㅋㅋ
예식장에서 만난 아기도 눌러서 음악이 나오자 흔들던데요.^^

모름지기 2011-02-23 0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주변엔 이 책(책이라기 보다는 장난감에 가깝네요.^^) 읽을만한 꼬맹이들은 없지만
제가 막 신나지는것이..에구, 조금만 아니, 많이 일찍 태어났으면 좋았을걸~~~하하하

순오기 2011-02-23 03:28   좋아요 0 | URL
하하~ 아가들보다 다 큰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거 같아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