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4차 산업혁명 시대 실전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지음 / 모멘텀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태크의 주종목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는 재테크 서적이다. 흔히 재태크라고 하면 부동산, 주식, 펀드를 많이들 떠올린다.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형식으로 서술되고 단락단락 사이에 중요한 정보(ex.장외주식이 무엇인가? 등등)들을 소개한다. 부동산, 주식, 펀드 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재테크의 주제로 가상화폐, 애플과 구글이 등장하며, 노후설계로 평소 잘 몰랐던 주택연금과 귀농,귀촌 가이드가 제시된다. 마지막으로 창업 성공법까지 알뜰살들 줄 수 있는 정보를 모두 담아놓았다. 

  최근에 경매공부를 하고 있어서 부동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다가 주식에 입문하여 정보에 목말라있던 참이었다. 이제 막 시작하는 경제적 지식도 별로 없는 완전 초짜라서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더러 있었다. 어느정도 기초 지식이 있는 사람이 읽으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단락 중간에 중요 내용을 파란색 글씨로 요약하여 포인트를 집어주기 때문에 모르는 용어들을 찾아서 공부하듯이 본다면 좀 더 수월할 것이다. 가장 유익했던 것은 어떤 부동산을 사야하는지, 언제 사고 팔아야하는지, 최근 주목해야하는 부동산은 무엇인지 궁금했던 의문이 많이 해소되었고 추천으로 주식을 하고 있지만, 현실은 주.알.못인 나에게 2018년에는 어떤 업종이 각광을 받을지 또 이에따라 어떤 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지 그 미래를 내다보는 내용까지 담겨있어 매우 도움이 되었다. 아직 젊다고 생각되는 30대이지만, 노후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라 앞으로 어떤 식의 투자를 해야할지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월급이 많지 않은 편이라 투자자금이 매우 적을 수밖에 없지만, 그 안에서도 할 수 있는 투자들을 제안하여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시도해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